2024-04-20 11:40 (토)
한국예술원 힙합과· EDM작곡과 유은재 교수, JYP 걸그룹 트와이스 신규앨범 편곡 참여
상태바
한국예술원 힙합과· EDM작곡과 유은재 교수, JYP 걸그룹 트와이스 신규앨범 편곡 참여
  • 프레스센터
  • 승인 2016.05.03 17: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AC 한국예술원(학장 김형석)은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의 신규앨범에 EDM 작곡과·힙합과 유은재 교수가 편곡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트와이스 걸그룹은 JYP 엔터테인먼트 소속으로 한,중,일 멤버가 모두 섞여 있는 국제적 걸그룹이다. 최근 신곡 쇼케이스를 가지며 신규앨범 활동을 시작했으며 그 중 한국예술원 EDM 작곡과·힙합과 유은재 교수가 'Touch Down'이라는 곡의 편곡에 참여하였다.

트와이스 신규 앨범 편곡에 참여한 유은재 교수는 카라, 제국의 아이들(ZE:A), 소녀시대, 구하라의 히트곡에는 작,편곡으로 참여하였으며 리액터블(Reactable)이라는 악기 연주자이기도 하다.
 
유은재 교수가 있는 한국예술원 작곡과와 힙합과는 실무 수업을 통해서 각각 힙합과 작곡에 대한 종합적인 창작 능력을 갖출 수 있는 커리큘럼을 지원하고 있다.
 
한국예술원은 2017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서 학생들의 적성을 고려해 수능 및 내신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면접 및 실기를 통해서만 모집하고 있다. 우선선발 전형 합격 시 전원 입학장학금을 지급하는 우선선발 전형 혜택을 제공 중이다.

<임도경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