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23:35 (화)
美 정부, 2023년 사이버보안에 156억 달러 예산 책정
상태바
美 정부, 2023년 사이버보안에 156억 달러 예산 책정
  • 페소아 기자
  • 승인 2022.08.31 15:4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미국 의회를 통과한 예산을 보면, 2023년 156억 달러(한화 약 20조 8,962억 원)를 사이버 보안 예산으로 할당했다. 

더해커뉴스에 보도에 따르면, 약 112억 달러가 국방부로 할당되고 29억 달러가 CISA에 사용된다. 이러한 156억 달러의 투자가 IT 보안 업계에 의미하는 바를 고려해 볼 가치가 있다고 전했다. 

보도에 따르면, 우선 2023년은 정부에 제품을 판매하는 사이버 보안 회사에게 긍정적이다. 보안 회사는 이익을 보게 될 것이며 추가 직원을 고용할 수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이 모든 지출이 혁신을 주도할 것이라는 점이다. 

보안 회사는 사이버 범죄자와 보안 제품 경쟁자 보다 앞서 나가는 데 도움이 되는 새로운 도구와 기능을 개발하는 데 항상 리소스를 투자해 왔다.

수십억 달러의 정부 지출이 보안 산업에 투입됨에 따라 보안 제품 및 클라우드 서비스가 제품 개발 및 보안 연구에 더 많이 투자할 수 있게 된 직접적인 결과로 결국 기하급수적으로 도약하는 것을 보게 될 것이다.

이 혁신은 보안 제품 공급업체와 클라우드 제공업체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CISA가 29억 달러를 받게 될 것임을 생각해야 한다. 

CISA는 지금까지 정부 기관과 민간 부문에 사이버 보안 지침 및 권고 사항을 제공해 왔다.

이러한 권고 사항은 연구의 산물이다. 증가한 예산으로 CISA는 더 많은 사이버 보안 연구에 참여해 궁극적으로 더 나은 권고 사항을 제공할 수 있다.

사이버 보안을 위한 증가된 예산 할당은 사이버 방어 증가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2022년 3월 21일부터 백악관 지침과 관련이 있을 가능성이 높다. 이 지침은 작년에 콜로니얼 파이프라인에 대한 공격과 같이 연료 부족을 일으킨 세간의 이목을 끄는 보안 사고와 연결되어 있다.

이 진술이 정부 기관만을 대상으로 한 것이 아니라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다. 성명서는 또한 민간 부문 기업이 CISA 지침에 따라 사이버 보안 방어를 강화할 것을 권장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