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1:25 (수)
HN핀코어, ‘2022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선정
상태바
HN핀코어, ‘2022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8.30 16: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N핀코어, ‘2022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선정
HN핀코어, ‘2022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선정

핀테크 기업 HN핀코어(대표이사 김정익)가 금융위원회와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지원하는 ‘2022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은 핀테크 기업이 금융 분야에 특화된 클라우드 환경을 활용해 혁신적인 서비스를 안전하게 개발 및 운영할 수 있는 기업 환경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서비스의 혁신성, 시장 파급효과, 이용 규모 등을 고려해 적합한 기업을 선정한다.

HN핀코어는 이번 금융 클라우드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핀테크 서비스의 확장 및 고도화에 박차를 가해 핀테크 산업 선도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HN핀코어 김원석 핀테크사업본부장은 “이번 지원사업 선정을 통해 플랫폼 트래픽 증가는 물론 금융 당국에서 제시하는 운영 가이드에 유연하게 대처 가능하게 됐다”라며 “서비스 성능 향상으로 고객 편의성과 안정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HN핀코어(HN Fincore)는 현대가 3세인 정대선 사장이 2017년 설립한 핀테크 기업이다. 부산광역시 블록체인특구 지정 사업자로 블록체인기반 스마트투어 플랫폼 B Tour와 온라인 투자 금융 플랫폼 펀딩웨이를 운영하고 있으며, 마이데이터 활용 금융 상품 중개 플랫폼 티칭캐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