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2:50 (토)
트리니티소프트 ‘코드레이 클라우드’, 디지털서비스몰 등록
상태바
트리니티소프트 ‘코드레이 클라우드’, 디지털서비스몰 등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8.25 11: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트리니티소프트가 클라우드 전용 SW개발보안 서비스인 '코드레이 클라우드(CODE-RAY CLOUD)'가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됐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5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에 등록한 것을 비롯해 이번 등록으로 ‘코드레이 클라우드’를 구매할 수 있는 접근 방법이 다양해졌다.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은 트리니티소프트의 클라우드 서비스 파트너인 디딤365을 통해 이루어졌으며, 코드레이 클라우드의 공급과 서비스를 담당하게 된다.

코드레이 클라우드는 클라우드 기반 분석, 가상 컴파일-Non-Compiled 방식 적용, 로컬 처리 분석이 가능한 신규 엔진을 탑재하여 클라우드 체계에 최적화된 서비스이다. 특히, 로컬 처리 분석 기능은 클라우드 시스템에 소스코드를 업로드 하지 않고 Local Agent를 통해 분석하는 기법으로 소스코드 유출 위험을 제거했다. 또한 분석 용량 제한이 없어 대용량 소스코드 분석이 가능하며, 분석 시간도 최소화했다.

코드레이 클라우드는 지난 3월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 인증(CSAP) SaaS 표준등급을 획득하기도 하였다.

디딤365 장민호 대표는 “양사간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공공·금융 클라우드 분야에서 국내 최고의 SW시큐어코딩 서비스를 선보이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디지털 전환 과정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보안 위협에 대응할 수 있는 B2B IT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라고 말했다.

트리니티소프트 김진수 대표는 “SW개발보안 솔루션인 코드레이 엑스지뿐만 아니라 이번 코드레이 클라우드의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드몰 등록을 계기로 공공시장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