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8 19:55 (월)
CA 테크놀로지스, 한국 기업 API 통해 디지털 혁신 중
상태바
CA 테크놀로지스, 한국 기업 API 통해 디지털 혁신 중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5.02 15:5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A 테크놀로지스가 전세계 기업들의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 활용 현황 및 전망에 대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한국 CA 테크놀로지스는 많은 한국 기업이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활용해 디지털 혁신에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 기업은 ◇모바일 앱 개발(71%) ◇백오피스 시스템 통합(69%)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68%) ◇외부 개발자의 접근 허용(62%) ◇외부 서비스 통합(56%)을 목적으로 API를 도입했다.
 
전세계 기업 API 활용 현황 및 전망에 대한 이번 조사는 CA 테크놀로지스 의뢰를 받아 IT 산업 분석기관 프리폼 다이나믹스가 전세계 16개국 9개 산업 1442명의 IT 및 비즈니스 고위 임원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아태지역은 한국, 일본, 중국을 비롯한 7개 국가가 조사 대상에 포함됐다.
 
한국 기업은 기술 측면보다는 비즈니스와 직결된 이유로 API를 도입 및 활용했는데 한국 기업은 ◇수익을 높여주는 새로운 앱의 신속한 개발(79%) ◇IT 관련 비용 절감, 위험성 감소(78%) ◇데이터를 활용한 수익 창출(78%)을 주요 API 활용 동인으로 꼽았다.
 
아직까지 많은 기업이 API 필요성을 뒷받침할 근거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에서 예산 관리 임원을 설득해 자금을 확보했거나 비즈니스 측면에서 API 가치를 정립한 기업은 10개 중 3개가 되지 않았다. 대다수 한국 기업이 성공적인 API 활용을 위해 필요한 중요 전략에 대해 잘 인지했지만 실행에 옮긴 경우는 소수였다.
 
마이클 최 한국 CA 테크놀로지스 사장은 “한국기업은 API가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의 기반이자 성공을 위한 필수 조건임을 잘 인지하고 있었다. 모든 비즈니스에서 소프트웨어가 중심인 오늘날 기업은 단순히 API를 도입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API를 전략적으로 활용하고 관리해야 한다”며, “API 관리 분야 리더로서 CA는 고객이 API 이용을 극대화하고 대규모 모바일, 사물인터넷(IoT) 관련 전략을 추진하도록 안전하고 개발자 친화적 IT 환경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