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1 16:40 (목)
티베로, AWS 퀵스타트에 티베로 스탠바이 클러스터링(TSC) 서비스 등록
상태바
티베로, AWS 퀵스타트에 티베로 스탠바이 클러스터링(TSC) 서비스 등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8.04 15: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SC 기능 포함한 티베로를 AWS EC2 클라우드 환경에 신속, 간편하게 구성 후 사용 가능
AWS 퀵스타트 채널에 등록된 티베로
AWS 퀵스타트 채널에 등록된 티베로

티맥스티베로(대표이사 이상철)는 자사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DBMS) 티베로가 AWS 퀵스타트에 등록돼 티베로의 TSC(티베로 스탠바이 클러스터링) 서비스를 AWS 클라우드 환경에서 신속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4일 밝혔다.

AWS 퀵스타트는 컴퓨팅, 네트워크, 스토리지 등 AWS 클라우드를 구성 및 실행하는 데에 필요한 주요 워크로드를 자동화해 빠르게 배포해주는 레퍼런스 배포 채널이다. 수백 개의 수동 절차를 단 몇 단계로 줄여 신속하게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고, 원하는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돕는다. AWS 클라우드와의 호환성이 뛰어나고 기술적으로 검증된 제품만이 AWS 퀵스타트에 등록 가능하다.

티맥스티베로는 최근 AWS 퀵스타트에 DBMS 티베로의 TSC 서비스를 등록했다. TSC란 자료 보호 및 재난 복구에 적합한 독립디스크 기반의 고가용성 구조다. 각 업무용 DB를 별도 구성하고, 물리적으로 독립된 장소에 복사본을 배치함으로써 원본 디스크 및 백업 장비가 손실됐을 때 대기 중인 DB를 통해 서비스를 재개할 수 있게 지원한다.

AWS는 엔터프라이즈급 아키텍처와 고가용성, 규모에 따른 DBMS 지원을 통해 AWS 클라우드 상에서 티베로를 안전하게 실행할 수 있는 인프라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라이선스 비용에 대한 부담 없이 AWS 퀵스타트 채널을 통해 개발 업무 또는 PoC 단계에서 티베로의 TSC 모드를 테스트할 수 있으며, 실제 도입 시 티베로를 빠르게 구성할 수 있다. 채널에서 퀵스타트 배포를 위한 단계별 지침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티맥스티베로는 AWS와의 다양한 협업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확장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퀵스타트 채널 등록 외에도 AWS 그래비톤2 인스턴스 성능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고객이 솔루션을 개발하여 비즈니스를 운영하는 데 필요한 소프트웨어, 데이터 및 서비스를 찾아 구매, 배포 및 관리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엄선된 디지털 카탈로그인 AWS 마켓플레이스에서 TAC(Tibero Active Clustering, 한 쪽 운영 시스템에 장애가 발생하면 반대 쪽 운영 시스템이 자동으로 전환되어 중단 없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AWS 클라우드와의 호환성을 입증한 바 있다.

티맥스티베로 이상철 대표이사는 "퀵스타트에서는 TSC, 마켓플레이스에서는 TAC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제 AWS 고객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방식을 선택해 티베로로 고가용 DB 환경을 구성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 "티베로는 국내 대표 클라우드 최적화 DBMS로서 앞으로도 많은 고객들이 클라우드 환경에서도 온프레미스와 동일한 수준의 DBMS 핵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역량을 넓혀가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