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1 16:50 (목)
케이아이엔엑스, CNCF 쿠버네티스 인증(CK) 획득
상태바
케이아이엔엑스, CNCF 쿠버네티스 인증(CK)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8.04 14: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K 인증 획득으로 쿠버네티스 기술력과 전문성 입증
케이아이엔엑스, CNCF 쿠버네티스 인증(CK) 획득

케이아이엔엑스(대표 김지욱, 이하 KINX)는 IXcloud의 쿠버네티스 서비스(IKS)가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재단(이하 CNCF)에서 부여하는 ‘쿠버네티스 인증(CK)’을 획득했다고 4일 밝혔다.

CNCF의 쿠버네티스 인증은 제공되는 서비스가 쿠버네티스의 환경 표준을 준수하고,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IXcloud 쿠버네티스 서비스(IKS)는 쉽고 빠른 쿠버네티스 도입을 위해 지난 5월 출시됐다. IKS는 쿠버네티스 사용에 필요한 클러스터 설치, 구성, 배포까지 필요한 모든 과정을 자동화하여 제공한다. 이를 통해 기술적 복잡성으로 쿠버네티스 도입을 망설이고 있는 기업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다는 것이 KINX의 설명이다.

KINX는 이번 인증으로 IXcloud가 전 세계적인 표준 쿠버네티스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발판으로 쿠버네티스 서비스 활성화에 한층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KINX는 지난 2021년 쿠버네티스 서비스 인증 기업(KCSP) 자격과 공인 쿠버네티스 관리자(CKA) 자격을 취득한 엔지니어를 통해 쿠버네티스 전문 역량을 이미 입증한 바 있다.

소병준 KINX 클라우드개발그룹장은 “IXcloud 쿠버네티스 서비스(IKS)의 쿠버네티스 인증(CK) 획득을 통해 전문역량과 서비스 안정성을 다시 한번 객관적으로 인정받았다”라며 “IXcloud에 연내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여 기업의 쿠버네티스 도입 장벽을 더욱 낮출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