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6:15 (금)
포디웰컴, DSLR 카메라 부스기술 무료공개
상태바
포디웰컴, DSLR 카메라 부스기술 무료공개
  • 프레스센터
  • 승인 2016.04.28 18:5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디웰컴이 아시아 최초로 선보인 완성형 DSLR 3D카메라 부스를 소기업 및 소상공인에게 무료로 기술 이전할 계획이라고 28일 발표했다.
 
이 회사 허대훈 대표는 작년 ‘월드IT쇼(World IT Show 2015)’에서 “국내 3D프린터 콘텐츠 시장의 저변확대를 위한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한 바 있는데 이번 무료 기술이전 관련하여 "누군가는 나서야 할 일이다. 가장 심플하고 빠른 시장 확대는 무료 기술이전이며 콘텐츠가 구축돼야 3D프린터 시장도 활기를 띄고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더욱 다양하고 재밌는 콘텐츠가 만들어질 것 같아 이같이 결정하였다”고 말했다.
 
포디웰컴은 3D피규어 사업에 대한 지속적인 조언을 약속하는 한편 3D카메라 부스 특허를 가지고 있는 것 또한 기술을 이전받은 소상공인에게 통상실 시권을 무료로 허여해 줄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술이전은 내부적인 협력사를 시작으로 공개적인 무료 기술이전은 9월부터 포디웰컴 홈페이지에서 접수받을 예정이다. 조건에 부합하는 소상공인을 선별하여 우선적으로 기술이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포디웰컴의 관계자는 “3D STUDIO M을 모방한 후발업체들의 이른바 ‘미투(Me Too) 전략’이 시작되었다. 3D카메라 부스의 인식이 이번을 계기로 변화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도경 기자> jywoo@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