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30 (목)
알서포트, 씨디네트웍스에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제공
상태바
알서포트, 씨디네트웍스에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제공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7.26 16: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서포트, 씨디네트웍스에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 제공

알서포트(대표 서형수)는 자사의 원격지원 서비스 리모트콜(RemoteCall)이 씨디네트웍스에서 생산성 및 고객 만족도 향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밝혔다.

씨디네트웍스는 글로벌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DN)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 전 세계 4만여개 웹사이트 및 클라우드 서비스 인프라를 제공한다. 최적화된 미디어 전송 서비스로 온라인 교육 콘텐츠 서비스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최근 VOD, 온라인 교육 등 콘텐츠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이 급증함에 따라 네트워크 트래픽 또한 폭발적으로 증가하면서 씨디네트웍스는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하는 문제 해결을 위해 알서포트의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을 도입했다.

리모트콜은 원격지에 위치한 PC, 모바일 기기에 원격으로 접속해 문제나 시스템 장애를 진단하고 해결하는데 활용된다. 사용자 기기의 화면에 원격으로 접속해 직접 눈으로 확인하며 문제 해결을 지원할 수 있다.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브라우저에서 바로 접속하여 지원하는 웹 원격지원과 전문적인 원격지원을 위한 전용 에이전트 프로그램 등 두 가지 방식을 제공해 기업의 비즈니스 목적과 고객에 따라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리모트콜은 웹브라우저에 접속 코드만 입력하면 누구나 쉽고 빠르게 원격지원을 받을 수 있다. 사용자 사용 중인 기기에 원격으로 직접 접속해 사용자의 불편을 신속히 해소함으로써 서비스 만족도와 신뢰를 높일 수 있다. 원격지원을 하는 담당자도 간편 로그인 방식의 웹브라우저를 통해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한 서비스 이용이 증가함에 따라 윈도우, 맥OS, 안드로이드, iOS 등 다양한 PC 및 모바일 운영체제 지원이 가능하다는 점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씨디네트웍스 이재춘 이사는 "네트워크, 디바이스 등 다양한 사용자 환경에서 발생한 문제도 리모트콜을 통해 신속하고 정밀하게 분석하고 조치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매우 높아졌다. 고객 지원에 소요되는 시간도 단축돼 인적 자원을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게 됨으로써 업무 생산성이 크게 향상됐다. 효율적인 인적 자원 활용이 가능해지면서 신규 콘텐츠 제휴를 추진하는 등 리모트콜 덕분에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도 늘어났다”라고 말했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이사는 “쉽고 편리한 원격지원 솔루션 리모트콜은 디지털 중심의 시대에 더 나은 고객 경험 제공과 비즈니스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필수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차별적인 원격지원 방식과 기능을 제공해 기업의 업무 생산성 향상과 가치 제고에 기여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