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0 (금)
GS ITM, 모바일 여행 메타버스 플랫폼 '트로핏' 출시 예고
상태바
GS ITM, 모바일 여행 메타버스 플랫폼 '트로핏' 출시 예고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2.07.19 17: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 ITM의 여행 메타버스 플랫폼 '트로핏' 티저 이미지/ (이미지 제공-GS ITM)
GS ITM의 여행 메타버스 플랫폼 '트로핏' 티저 이미지/ (이미지 제공-GS ITM)

GS ITM(지에스아이티엠, 공동대표 변재철, 정보영)은 모바일 여행 메타버스 플랫폼 '트로핏(trofit)'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19일 밝혔다.

트로핏은 콘텐츠 공유를 중심으로 하는 여행 특화 메타버스를 지향한다. 메타버스 내에서 여행 경험과 취향을 입체적으로 전시하고 소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사용자들은 아바타를 만들고 자신만의 공간을 꾸며 여행 아이덴티티를 드러내는 한편 사진, 영상, 일정, 팁 등 다양한 여행 콘텐츠를 자유롭게 공유하며 트로핏을 즐길 수 있다. 다른 사용자를 방문해 마음에 드는 여행 콘텐츠를 찾아보거나, 인기 콘텐츠 투표에 참여해 보상을 얻을 수도 있다.

GS ITM은 코로나19로 침체된 여행 산업이 단계적으로 회복하며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리라는 점에서 착안해 '여행 DX'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전시키던 중 콘텐츠 중심의 여행 메타버스 플랫폼을 기획했다. 당장 여행을 떠나지 못하더라도 추억이 담긴 콘텐츠를 공유하며 교류하는 동시에 다음 여행을 준비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했다.

트로핏은 콘텐츠로 소통하며 여행 정보를 나누는 B2C 플랫폼으로 시작해 향후 중소 여행사 및 유관 기업과 협업할 수 있는 B2B2C 플랫폼까지 확장할 계획이다.

트로핏은 사내 테스트를 거쳐 3분기 내 클로즈 베타를 진행한 후 오픈 베타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메타버스의 특성을 살려 여러 유형의 콘텐츠를 감성적으로 보여줄 수 있도록 막바지 비주얼 작업에 공을 들이고 있다. 트로핏 티저 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 등에서 지금까지 공개된 트로핏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정보영 GS ITM 공동대표는 "아직은 여행이 조심스러운 상황이기에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메타버스에서 여행의 기쁨을 다각도로 느낄 수 있는 트로핏을 선보이게 됐다"라며 "취향을 공유하고 인정받는 것에 익숙한 MZ세대가 자신의 여행 아이덴티티를 효과적으로 드러내고 공유하며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GS I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