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10-06 01:05 (목)
디지서트, 매터 프로토콜의 PKI 규격 개발 참여... 제조 기업의 매터 표준 준수 지원
상태바
디지서트, 매터 프로토콜의 PKI 규격 개발 참여... 제조 기업의 매터 표준 준수 지원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7.19 16: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서트 IoT 디바이스 매니저로 매터 기기의 인증서 관리 간소화

디지서트(DigiCert)가 매터(Matter) 프로토콜의 PKI(공개키 기반구조) 규격 개발에 참여하고, IoT 기기 인증서 관리 솔루션으로 제조 기업의 매터 프로토콜 표준 준수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고 밝혔다.

매터 프로토콜은 스마트홈 기기, 모바일 앱 및 클라우드 서비스 간의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상호운용성을 위한 오픈소스 표준이다. 매터 프로토콜의 규격을 지원하는 제품은 매터 인증 로고를 부착할 수 있고, 이를 통해 고객은 해당 기기가 보안 측면에서 안전하고, 매터 표준을 준수하는 기기와 원활하게 작동이 가능하다고 확신할 수 있다.

현재 아마존(Amazon), 애플(Apple), 디지서트, 구글(Google), 삼성 등 스마트홈 시장의 주요 기업을 포함한 250여 개의 기업들이 매터의 개발에 참여하고 있다.

여러 제조사 간의 상호운용성을 확보하기 위해서 제조 기업은 디지서트와 같은 인증 기관(CA)이 안전하게 발급 및 관리하는 공유 신뢰 루트(shared roots of trust)를 구축해야 한다. 이렇게 신뢰할 수 있는 루트가 생성되면, 이 루트로 서명된 발급 CA를 통해 신뢰할 수 있는 기기나 최종 엔티티(entity)임을 인증하는 기기 증명 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이러한 인증서 인프라 관리는 강력한 추적, 해지 및 보고 기능을 필요로 한다.

디지서트는 복잡한 생태계에서 확장 가능한 PKI 제품 및 서비스를 구축하고, 규정 준수 요건의 부담을 없애주고,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도록 해 제조 기업이 매터 프로토콜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특히, 디지서트 IoT 디바이스 매니저는 현대적인 PKI 관리 플랫폼으로, 가장 까다로운 IoT 배포 요건도 충족할 수 있어 디지털 신뢰 강화에 도움이 된다. 또한 검색, 보고, 인증서 발급 및 해지, 사용자 액세스 및 권한 등을 모두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다. 제조 기업은 IoT 디바이스 매니저와 매터 프로토콜을 기기에 통합함으로써 매터 프로토콜 관리에 필요한 속도, 유연성, 확장성, 전문성 및 용이성을 확보할 수 있다.

디지서트코리아 나정주 지사장은 “디지서트는 매터 프로토콜의 PKI 세부 규격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 3년 간 투자를 해왔다”라며 “디지서트 IoT 디바이스 매니저는 디지서트 PKI 관리 플랫폼 디지서트 원 기반의 IoT-OT 보안 솔루션으로, 제조 기업이 매터 프로토콜을 준수하고, 스마트홈 기기간 상호운용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디지서트는 매터 프로토콜을 기반으로 스마트홈에 대한 디지털 신뢰를 강화하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을 기울일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