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9:00 (금)
안랩, 정재승 교수 초청 특강 진행
상태바
안랩, 정재승 교수 초청 특강 진행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4.27 16: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랩(대표 권치중)은 27일 ‘뇌과학자’ 정재승 KAIST 바이오 및 뇌공학과 교수를 초청해 임직원 역량 강화 교육 프로그램 ‘VIEW’ 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뇌공학과 인공지능은 미래를 어떻게 바꿀 것인가’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특강에서 정재승 교수는 지난 3월에 펼쳐진 프로 바둑기사 이세돌 9단과 구글 딥마인드의 인공지능 ‘알파고’와의 대국을 이야기하며 "우리 앞에 놓여진 미래를 간접적으로 경험하게 해 준 좋은 기회"였다고 평가했다.
 
정 교수는 “가까운 미래에는 인공지능이 다양한 산업분야에 적용될 것”이라고 예상하며 “미래의 인공지능은 인간의 뇌처럼 보편적인 행동을 추출하는 능력, 감정을 읽어내는 능력을 갖춰나갈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따라서 현재는 발전하는 인공지능에 대체되지 않을 ‘흉내낼 수 없는 가치’를 창출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이는 안랩을 비롯한 개인의 미래 계획 설정에도 중요한 주안점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번 특강에 참석한 안랩 김석구 연구원은 “무언가를 만들어내는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서 의미 있는 보안이라는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