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2:05 (금)
금융보안원, 금융IT 보안 리더 위한 금융보안 교육 실시
상태바
금융보안원, 금융IT 보안 리더 위한 금융보안 교육 실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4.26 17: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보안원(원장 허창언)은 금융회사 정보보호최고책임자를 대상으로 2016년 4월 26일(화) 오후 2시 서울가든호텔에서 ‘2016년도 제1차 금융IT 보안 리더를 위한 금융보안’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과정은 북한의 핵실험 등으로 인한 사이버위기 ‘주의’ 경보 발령 및 금융보안 업무의 특수성 등을 고려하여 정보보호최고책임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테마 교육으로 기획한 것이다.
 
교육내용은 ‘금융 분야 IT 감독 방향’을 주제로 초청 강연과 ‘금융권 보안관제 및 침해대응 현황’등 2개의 강연 및 ‘현장에서 바라본 CISO의 역할’에 대한 주제발표와 토론 시간으로 구성되었다.
 
은행, 증권, 보험 및 전자금융업자 등 각 권역별 정보보호최고책임자 60여 명과 금융당국 담당자 등이 교육에 참석한 가운데 CISO의 역할 등에 대해 토론을 진행하였고 상호 정보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융보안원 허창언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사이버 위기 상황에 대한 효율적인 대처 및 CISO의 역할 정립과 정보보호 전략 수립을 위한 전문성 제고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하반기에도 추가 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