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8:05 (토)
중앙전파관리소, 2022년 어린이 전파교실 개최
상태바
중앙전파관리소, 2022년 어린이 전파교실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7.10 13: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들에게 전파기초교육 및 다양한 전파체험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중앙전파관리소(소장 이상훈)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전파체험을 통해 전파에 대한 이해와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여름방학 기간 중 초등학교 4 ~ 6학년(해당 나이의 홈스쿨링 어린이 포함)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전국 12개 전파관리소에서 2022년 「어린이 전파교실」 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들이 쉽고 재미있게 전파를 배울 수 있는 기초이론 교육부터 전자키트 조립, 가상현실 체험, 모스부호 송·수신, 전파방향탐지 및 실제 전파와 관련이 있는 방송국·과학관을 견학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 행사를 통해 눈에 보이지는 않지만 많은 분야에서 활용되고 있는 전파를 쉽게 이해하고 체험하는 과정에서 미래 핵심자원인 전파에 대한 흥미와 탐구심을 높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 방법은 7월 13일부터 18일까지 중앙전파관리소 홈페이지를 접속, 공지사항에서 “2022년 어린이 전파교실 행사 안내”를 확인하고 “참여신청서 및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지역별 행사 담당자에게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