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1 16:45 (목)
CyberLink, Good Finance와 파트너십으로 eKYC 인증 솔루션에 FaceMe 안면 인식 기술 도입
상태바
CyberLink, Good Finance와 파트너십으로 eKYC 인증 솔루션에 FaceMe 안면 인식 기술 도입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7.06 16: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yberLink Corp가 FaceMe AI 안면 인식 엔진을 Good Finance 애플리케이션에 도입한다.
CyberLink Corp가 FaceMe AI 안면 인식 엔진을 Good Finance 애플리케이션에 도입한다.

CyberLink Corp가 6일, Good Finance의 eKYC(Electronic Know Your Customer) 계좌 개설 과정을 개선하기 위해 FaceMe AI 안면 인식 엔진을 Good Finance 애플리케이션에 도입하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신규 고객도 휴대전화 카메라로 신분을 확인하고, 원격으로 문서에 서명하는 것만으로 계좌를 개설할 수 있어 사실상 은행을 찾을 필요가 없어졌다. 은행 방문의 필요성을 줄여 시간을 절약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신분 확인 과정에서 발생하는 인적 오류를 크게 줄일 수 있게 됐다.

Good Finance Securities는 1988년 설립돼 중개, 투자 자문, 인수, 선물, 신용 거래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Good Finance 앱은 eKYC 인증을 이용해 스마트폰만으로 계좌를 개설하고, 필요할 때마다 재무 상태나 투자 상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됐다.

Good Finance는 편리한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이버링크의 FaceMe AI 안면 인식 엔진을 자사 애플리케이션에 도입했다. 신분 확인을 위해 반드시 은행 지점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어졌을 뿐만 아니라, 인적 오류의 가능성도 작아져 훨씬 안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FaceMe 기술로 사용자는 사진을 찍거나, 앱에 문서를 올리기만 해도 eKYC 인증 과정을 완료할 수 있다. FaceMe는 AI 기술을 활용해 신분증 사진과 카메라 앞에 있는 사용자가 같은 인물인지 확인한다. 이 밖에도 생체 인식 및 안티 스푸핑 기술로 카메라 앞에 있는 사람이 진짜인지 아닌지를 감지할 수 있어 개인 사진이나 동영상을 이용한 범죄를 막을 수 있다.

Good Financial 제품 매니저 대니얼은 “사이버링크는 타이완 금융업계에 매우 적합한 eKYC 솔루션을 제공한다. 정확도가 매우 뛰어나 규제 준수뿐만 아니라 고객 경험 향상에도 큰 도움이 된다”라며 “여러 솔루션을 엄격하게 평가한 뒤 사이버링크의 솔루션을 도입하기로 했으며, 내부적으로 운영 효율성을 향상시키고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사이버링크 최고 경영자(CEO) 자우 황 박사는 “은행, 보험, 보안 산업에서 공통으로 중시하는 주제 가운데 하나인 eKYC에는 AI 안면 인식이 가장 이상적 비대면 솔루션이다”라며 “FaceMe의 뛰어난 정확도로 eKYC 인증 과정을 수행함으로써 보안성을 높이고, 더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