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1:35 (토)
큐브로이드, KDB 신갈중학교 자유학기제 창업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큐브로이드, KDB 신갈중학교 자유학기제 창업프로그램 운영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2.07.01 14: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교육 전문 에듀테크 큐브로이드는 KDB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과 함께 경기도 신갈중학교에서 자유학기제 창업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자유학기제 창업 프로그램은 창업 교육을 통하여 도전정신과 창의성을 갖춘 융합형 인재 발굴과 4차 혁명 시대에 핵심 요소로 꼽히는 인공지능(AI) 기술을 직접 체험해 봄으로써 미래 사회에 필요한 역량 강화를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틀간 A반(24명)과 B반(24명)으로 구성, 1교시 성공적인 AI기출 창업교육, 2교시 인공지능(AI)이해하기 및 큐로AI를 활용한 나를 따라 하는 로봇 실습 활동, 3~4교시 인공지능 활용 창업 프로젝트 ‘인공지능(AI) 스마트시티’ 실습 활동으로 수업이 운영되었다.

1교시 큐브로이드 신재광 대표의 창업 교육은 창업에 필요한 3요소와 KDB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에서 운영된 스타트업 데모데이 참여 관련 사례를 알아보고 학생들이 진로 결정에 있어서 중요한 내가 좋아하는 것, 내가 잘하는 것, 세상이 원하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이었다.

2교시는 인공지능의 종류와 생활 속 인공지능에 대해 알아보고, 큐로AI 프로그램의 머신러닝 기능을 활용하여 나를 따라 하는 로봇을 만들어 봄으로써 쉽고 재미있게 인공지능 기술을 체험해 볼 수 있었다.

3~4교시는 창업 과정에서 중요한 요소인 팀원과 함께 아이디어를 나누고 협업하여 학생들이 스스로 문제를 만들고 문제를 해결할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어 발표하는 활동을 통하여 창의성을 갖추고 인공지능과 코딩을 접목한 AI융합형 사고를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창업 프로그램에 참여한 1학년 이모 학생은 “초등학교에서 코딩을 배웠던 적이 있지만 인공지능은 처음 배웠다”라며 “인공지능 학습이 어렵지 않고 친구들과 같이 조립하고 좋은 아이디어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고 서로 협력해서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큐브로이드 신재광 대표는 “큐브로이드는 학생들마다 가진 다양한 생각과 아이디어를 4차 산업 혁명 기술인 인공지능 활용하여 현실에 나타나는데 어렵지 않고 쉽고 재미있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모든 학생이 미래 사회의 변화를 이끌어 갈 핵심역량을 갖춘 인재로 성장하는데 큐브로이가 앞장 서서 돕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