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7 13:30 (수)
킹콩랩, 혁신바우처 디자인전문 공급기관으로 선정
상태바
킹콩랩, 혁신바우처 디자인전문 공급기관으로 선정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2.06.30 15: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킹콩랩
사진제공 = 킹콩랩

수출혁신바우처 기업전문 킹콩랩은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의 ‘제조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중소기업 혁신바우처 사업은 국내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가 목적이다.

성장 가능성은 높으나 기술 및 경영능력이 열악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기업별 특성을 반영해 컨설팅, 기술지원, 마케팅 프로그램을 바우처 형태로 지원한다.

대상은 제조업 기업 중 평균(3년) 매출액이 120억원 이하의 소기업이다.

수출혁신바우처 사업은 기술 및 경영 부문에 지원이 필요한 중소기업을 발굴해 상황을 진단하고 컨설팅, 기술, 마케팅, 디자인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경쟁력을 높이는 것이 핵심이며, 이 가운데 킹콩랩은 마케팅, 디자인 분야의 수행기관으로 뽑혔다.

이번 선정으로 그간 개별 기업에 맞는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실행해온 킹콩랩의 서비스가 한층 더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시시각각 달라지는 사회적 흐름에 발맞춰 중소기업들의 마케팅 상황을 개선하고 위축된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겠다는 것이 킹콩랩의 계획이다. 이 같은 킹콩랩의 행보는 그간 다양한 분야에서 검증된 실력을 기반으로 한다.

또한 킹콩랩은 올해 중기부로부터 수출바우처, 혁신바우처, 소상공인역량강화 수행기관으로 지정돼 기업에 필요한 CI/BI, 카다로그, 브랜딩, 포장패키지, 웹사이트, SNS마케팅, 바이럴마케팅 등 획기적인 디자인 마케팅을 제공하고 있다.

킹콩랩 관계자는 “부족한 예산과 모호한 방향성으로 막막한 중소기업들에게 이정표가 될 수 있는 효율적인 마케팅 전략과 획기적인 디자인 브랜을 제안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기업의 정체성을 드러내는 직관적인 디자인을 중심으로 중소기업의 마케팅 환경을 개선하고 상생하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