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9-27 09:50 (화)
시큐리온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온백신’, AV-TEST 22번째 인증 획득
상태바
시큐리온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온백신’, AV-TEST 22번째 인증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6.28 14: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증된 AI 기술력 바탕으로 안티 해킹, 안티 피싱 솔루션 개발할 것”

시큐리온의 모바일 안티바이러스 솔루션 OnAV(온백신)가 22번째 AV-TEST 인증을 획득했다.

글로벌 보안제품 성능평가 기관 AV-TEST는 매 홀수 달 평가를 진행해 기준을 충족한 제품에 한해 인증을 발급한다. 성능평가는 ‘과잉탐지(과탐)’와 ‘미탐지(미탐)’, ‘퍼포먼스’ 항목으로 진행되며, 각 6점씩 총 18점 만점이다.

시큐리온 OnAV는 이번 평가에서 평가에 참여한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점수인 총점 18점을 기록했다. 종합 탐지율은 100%, 과탐은 0개를 기록했다.

OnAV는 머신러닝 검사와 패턴 검사, 평판 검사를 결합한 크로스 벨리데이션 시스템(CVS)이 적용돼 탐지율을 높이고 기술 안정성을 확보했다.

시큐리온은 글로벌 인증으로 검증된 AI 탐지 시스템을 활용해 해킹 및 피싱 공격에 대응할 수 있도록 기술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 악성 앱 공격은 물론 OS 취약점 공격에도 대응할 수 있는 모바일·IoT 종합보안 솔루션 ‘OnTrust(온트러스트)’에 이어, 보이스피싱과 스미싱, 메신저피싱 등에 특화된 보안 솔루션도 선보일 계획이다.

시큐리온 유동훈 대표는 “모바일 보안 분야에서 AI 탐지 솔루션으로 글로벌 탑 클래스의 성적을 수년간 유지하고 있다는 데 의미가 있다”라며 “날이 갈수록 악성 위협이 정교해지는 추세인 만큼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차세대 보안을 이끌어 나갈 안티 해킹, 안티 피싱 솔루션을 개발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