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40 (토)
가비아, 고려대학교에 정부 인증 메일 '하이웍스' 구축
상태바
가비아, 고려대학교에 정부 인증 메일 '하이웍스' 구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6.27 15:3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제한 용량+데이터 이전 지원...10월 서비스 개시 목표

가비아(대표 김홍국)가 고려대학교(총장 정진택)의 ‘2022년 이메일과 협업솔루션 전환 구축 사업’의 수행사로 선정돼 지난 24일부터 사업 착수에 나섰다고 밝혔다.

고려대학교는 정부 인증을 받은 민간 클라우드 메일을 업무에 사용하라는 교육부의 방침과 구글 지메일의 유료화 정책에 따라 올해 학내 메일 서비스를 교체하게 되었다.

가비아가 고려대학교에 구축할 하이웍스는 높은 보안성을 자랑하는 클라우드(SaaS) 기반 웹메일이다. 2022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의 클라우드 보안 인증(CSAP)을 획득하는 등 정부로부터 안전성을 검증받은 제품으로, 하이웍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보안관제 전문기업인 가비아의 365일 24시간 관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가비아는 10월까지 고려대학교 교직원 1만 명의 계정을 대량 생성할 계획이다. 교직원 개인의 메일 저장 용량도 무제한 지원한다. 또한 학내 업무망과 연동된 중계 시스템을 자체 개발해 교직원들의 데이터를 안전하고, 간편하게 하이웍스로 이관할 방침이다.

이호준 가비아 하이웍스사업팀 이사는 “고려대학교는 정부의 보안 요건을 충족시키는 것과 동시에, 구글 지메일에 익숙한 교직원에게 유사한 메일 환경을 제공해야 하는 상황이다”라며 “하이웍스는 정부 인증을 받은 메일일 뿐만 아니라, 사용자 친화적인 환경(UI)과 경험(UX), 기능들로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한 메일이라는 점에서 고려대학교 측의 요구에 부합하는 서비스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