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05 (금)
금융보안원, ‘2022년 핀테크 보안 지원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
상태바
금융보안원, ‘2022년 핀테크 보안 지원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6.16 14:5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뱅킹, P2P 완료한 중소기업... 2022년부터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보안 점검 추가로 지원

금융보안원(원장 김철웅)이 중소 핀테크 기업의 보안 점검을 지원하는 ‘2022년 핀테크 보안 지원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핀테크 보안 지원 사업은 금융위원회가 중소 핀테크 기업에 필요한 보안 점검 비용의 75%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원 대상은 금융 테스트베드 참여, 오픈뱅킹 이용 또는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P2P) 등록을 완료(예정)한 중소기업이다. 2022년부터는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마이데이터 사업자(중소기업 해당)를 지원 대상에 추가했다.

금융테스트베드 참여기관, 오픈뱅킹 이용기관 및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자를 대상으로 핀테크 기업 보안 점검 및 핀테크 서비스 취약점 점검을 지원하고 마이데이터 사업자의 경우 연 1회 이상 수행해야 하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보안취약점 점검을 지원한다.

보안 점검을 희망하는 기업은 금융보안원 홈페이지 등에 게시된 신청 안내서 등을 참고해 신청할 수 있으며, 보안 점검 비용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보안 점검 신청과 함께 핀테크 보안지원 사업 운영기관인 한국핀테크지원센터에 지원을 신청하고 승인을 받아야 한다.

금융보안원 김철웅 원장은 “핀테크 보안 점검 지원이 중소 핀테크 기업들에게 디지털 금융혁신의 안전한 생태계를 마련해 주고 있다”라며 “금융보안원은 금융보안 전문기관으로서 금융소비자가 중소 핀테크 기업이 제공하는 혁신적인 핀테크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핀테크 보안 점검을 지속적으로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