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19 17:20 (화)
SAP, ‘SAP 헬스 인게이지먼트’ 공개
상태바
SAP, ‘SAP 헬스 인게이지먼트’ 공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4.21 13: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AP는 환자와 의사, 의료업 종사자들을 실시간으로 연결해주는 신규 솔루션 'SAP 헬스 인게이지먼트'를 19일 공개했다. 보건의료 서비스 공급자, 보험사 및 제약회사가 유연한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SAP의 헬스 인게이지먼트는 환자 본인이 정한 목표를 바탕으로 스스로의 건강상태를 살펴봄과 동시에 만성 질환이나 병태에 대한 분석을 가능케 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실시간 데이터와 초고속 분석을 통해 환자와 의료보건 전문가를 즉시 연결해 빠른 진단 및 처치를 가능하게 함으로써 치료 성과를 개선하고 의료 비용을 낮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AP가 공개한 헬스 인게이지먼트 솔루션은 모든 유형의 만성 질환에 대한 유연한 맞춤형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하는데 활용할 수 있는 툴키트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아울러 헬스 인게이지먼트 솔루션은 환자의 임상시험 참가나 개인화된 홈케어 관련 부문에도 활용할 수 있다.
 
베르너 에버하르트(Werner Eberhardt) SAP 맞춤의료 부문 총괄은 “SAP는 환자의 삶을 개선하는 동시에 환자가 의료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기술을 발전시키고 있다”며, “헬스 인게이지먼트 솔루션은 보건의료 기업들이 환자의 만성 질환 관리를 돕고 이와 더불어 개인화된 홈케어를 제공해 환자의 임상시험 참가를 유도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해당 솔루션은 환자와 의사를 상시 연결해줌으로써 보다 효과적으로 건강 관리를 도모할 수 있도록 돕는다”고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