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30 (목)
퀀텀, CatDV 소프트웨어와 엔비디아 AI/ML 도구 결합한 ‘AI 기반 콘텐츠 분석 자동화 솔루션’ 발표
상태바
퀀텀, CatDV 소프트웨어와 엔비디아 AI/ML 도구 결합한 ‘AI 기반 콘텐츠 분석 자동화 솔루션’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6.14 15: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퀀텀_NVIDIA_AI_Hero_Image
퀀텀 NVIDIA AI Hero Image

퀀텀코리아(지사장 이강욱)는 오늘, 방송, 후반 작업, 스포츠 및 기타 미디어 워크플로우에 사용되는 비디오 콘텐츠를 분석하고 강화할 수 있는 새로운 ‘AI 기반 콘텐츠 분석 자동화 솔루션’을 발표했다.

이 새로운 솔루션은 퀀텀 CatDV 자산 관리 및 자동화 플랫폼을 통합하고, 엔비디아 A2 Tensor Core GPU 인프라 및 엔비디아 AI 플랫폼을 활용한다. 엔비디아 딥스트림, 엔비디아 리바, 엔비디아 맥신 SDK는 퀀텀 CatDV 소프트웨어에 AI/ML 기능을 제공하는 엔비디아 AI 플랫폼의 일부이다.

퀀텀의 클라우드 소프트웨어 및 분석 총괄 데이브 클락(Dave Clack) 부사장은 “퀀텀 CatDV는 미디어 트랜스포메이션 구현을 위해 수년간 엔비디아 GPU 시스템을 활용해 왔다. 이 솔루션을 통해 고객들은 입증받은 세계 최고의 엔비디아 AI/ML 기술을 콘텐츠 워크플로우에 추가할 수 있다. 아울러, 이전과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휴먼 큐레이션(사람이 추천)을 강화하고 콘텐츠 라이브러리에 숨겨진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중앙집중식 플랫폼으로 활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AI 콘텐츠 향상 자동화 솔루션’은 검증된 자산 관리 및 자동화 플랫폼에서 고성능 GPU 하드웨어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으며, 클라우드 기반 AI 서비스에 대한 내부 구축형(온프레미스) 대안으로서 사용할 수 있다. 고객들은 비디오 프레임 내 객체 인식, 음성-텍스트 변환, 비디오 및 오디오 슈퍼 해상도(super-resolution), 비디오 및 이미지 파일에 중요한 메타데이터를 추가하는 도구 등의 일반적인 콘텐츠 태깅 및 강화 작업을 자동화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미디어 콘텐츠 라이브러리의 숨겨진 가치를 실현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의 향상된 비디오 강화 기능은 3월에 개최된 엔비디아의 글로벌 AI 개발자 컨퍼런스인 ‘엔비디아 GTC 컨퍼런스’에서 첫 시연된 바 있다. 컨퍼런스에서 이 솔루션은 수백 시간 분량의 축구 콘텐츠에서 심판이 옐로우 카드를 내미는 장면을 모두 찾아냄으로써 스포츠 방송사의 과제를 원활히 해결했다. 비디오 프레임 내의 개체 또는 액션을 구분한 뒤에 콘텐츠는 전문 사용자가 검토할 수 있는 완전히 색인화된 타임라인 마커를 통해 CatDV 내 슈퍼컷으로 컴파일링된다. 이를 통해 조직은 잠재적으로 수백여 시간이 소요되는 작업 시간을 줄일 수 있다.

엔비디아의 소프트웨어 제품 관리, AI 및 HPC SDK 담당 카리 브리스키(Kari Briski) 부사장은 "’GTC 2022’에서 엔비디아는 고객이 안심하고 AI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도록 개발자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NVIDIA AI Accelerated Program’의 첫 파트너로 퀀텀을 선정했다”라며 "퀀텀의 고객들은 엔비디아가 지원하는 이 새로운 콘텐츠 강화 자동화 솔루션을 통해 세계적 수준의 AI 및 ML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퀀텀은 이 솔루션의 조기 구축 기회를 제공하고자 고객 및 파트너와 적극 협력하고 있으며, 솔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를 참고하면 된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