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0:35 (목)
틸론,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기술성 평가 통과
상태바
틸론, 코스닥 기술특례상장 기술성 평가 통과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6.10 15:2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틸론(코넥스, 대표 최백준)이 코스닥 기술특례 이전상장을 위한 기술 평가를 통과했다고 10일 밝혔다.

코스닥 기술특례상장을 위해서는 한국거래소에서 지정한 전문 평가기관 2곳의 기술성 평가에서 A등급과 BBB등급 이상을 받아야 한다. 틸론은 이크레더블과 나이스디앤비에서 기술 완성도, 경쟁우위, 인력 수준, 성장잠재력 등 다방면의 평가를 받아 기술성 평가를 통과했다.

틸론은 이번 기술성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상장주관사인 키움증권과 일정 협의를 거쳐 상장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올해 설립 21년을 맞이한 틸론은 가상화 기술을 기반으로 가상 데스크탑(VDI) 및 DaaS 분야에서 국정원의 보안기능확인서를 취득하는 등 독보적인 입지를 다져왔다.

지난 5월 개최된 전략 발표 행사인 ‘Daveit Day 2022’에서는 메타버스 내에서 가상 오피스를 구현한 센터버스(CenterVerse)를 선보이는 등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로 그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틸론의 최백준 대표는 “이번 기술성 평가 통과를 바탕으로 올해 하반기 내 상장을 추진할 계획이다”라며 “가상 데스크톱 기술을 기반으로 국내 디지털 전환과 함께 메타버스 등 핵심 신기술 고도화에 역량을 집중해 기업의 시장가치를 높일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