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15 22:15 (월)
솔트웨어, 클라우드 기반 쿠버네티스 공식 인증 획득
상태바
솔트웨어, 클라우드 기반 쿠버네티스 공식 인증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6.09 23:2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클라우드 서비스 전문 기업 솔트웨어가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재단(CNCF)의 쿠버네티스 서비스 인증 기업(KCSP) 자격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KCSP는 쿠버네티스에 대한 지원, 컨설팅 등 서비스 역량을 보유한 기업에 부여되는 파트너 인증 제도다. 리눅스 재단(LF)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컴퓨팅 재단(CNCF)이 운영하고 있다. 기업이 KCSP를 획득하려면 쿠버네티스 관리자(CKA) 자격증이 있는 엔지니어를 확보해야 하고, 쿠버네티스 실제 구축 사례가 있어야 한다.

솔트웨어의 이번 KCSP 자격 획득은 국내 대형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업체(MSP)보다 먼저 획득했다는 점에서 주목된다. 세계 시장은 물론 국내에서도 쿠버네티스 도입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KCSP 자격 획득이 쿠버네티스 시장에서 솔트웨어의 영향력을 확대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아마존 웹 서비스(AWS)의 파트너사인 솔트웨어는 이번 KCSP 자격 획득을 계기로 쿠버네티스 관련 사업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최근 부동산 권리 조사 기관 리파인의 인프라를 아마존 EKS(Amazon Elastic Kubernetes Service)로 컨테이너화하는 것을 성공적으로 지원한 솔트웨어는 아마존 EKS에 대한 지원을 대폭 강화, 아마존 EKS 고객 확보에 역량을 모을 계획이다. 이 밖에도 쿠버네티스 센터를 설립하고, 아마존 EKS 외에 쿠버네티스에 애드온할 수 있는 오픈 소스 영역까지 컨설팅하는 등의 기술 지원을 크게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한편 솔트웨어는 올 4월 한국거래소의 상장 예비 심사 승인을 통과하고 하반기 상장을 앞두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