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1:00 (금)
KISA, 6개 대학과 핀테크 산학협력 인턴십 공동운영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KISA, 6개 대학과 핀테크 산학협력 인턴십 공동운영 업무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6.09 16: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광운대학교(총장 김종헌), 경희대학교(총장 한균태),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 숙명여자대학교(총장 장윤금), 이화여자대학교(총장 김은미), 한양대학교(총장 김우승)와 핀테크 분야 산학협력 인턴십 과정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서면으로 체결했다고 9일(목) 밝혔다.

‘핀테크 산학협력 인턴십’은 핀테크 특화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KISA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작년에 처음 개설한 핀테크 분야 대학생 현장실습 프로그램이다.

KISA는 지난 3월 모집을 진행해 핀테크 산학협력 인턴십 과정을 공동 운영할 총 6개 대학을 선정하였고 학점제 교육과정 개설 및 산학협력 인턴십 과정 공동 운영, 핀테크 특화 인력양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상호 교류, 핀테크·블록체인 관련 기술 교류 및 공동 연구·세미나 수행, 핀테크·블록체인 분야 전문인력풀 발굴 및 공유 등에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업무협약을 체결한 대학에서 선발된 우수 학생이 핀테크 기업에서 다양한 실무 경험을 통해 핀테크 관련 직무 능력을 기를 수 있으며, 핀테크 기업에 취업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KISA는 작년 핀테크 산학협력 인턴십 과정을 통해 21명의 교육생을 배출했고, 이 중 7명의 교육생이 연계 기업에 취업하는 등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KISA는 핀테크 아카데미 사업을 통해 2016년부터 작년까지 총 2,408명의 교육생을 배출하는 등 핀테크 개발인력 양성 및 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KISA 권현오 디지털기반본부장은 “현장 중심형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강화함으로써 취업준비생들이 핀테크 산업과 기업을 이해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겠다”라며 “KISA는 앞으로도 핀테크 및 블록체인 산업을 이끌어 갈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