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5:10 (금)
엠포플러스, '아이킵스' NFC/RFID 전자출결솔루션 선보여
상태바
엠포플러스, '아이킵스' NFC/RFID 전자출결솔루션 선보여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2.06.08 10: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즈니스 토탈 솔루션 엠포플러스는 NFC/RFID 인증 방식의 전자출결 서비스 ‘아이킵스’를 소개하고 다양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전했다.

엠포플러스의 ‘아이킵스는’ NFC/RFID 출결관리솔루션 및 시스템으로 비콘 방식의 출결관리 시스템과 차이를 가지고 있다. 비콘 방식의 출결 시스템은 NFC/RFID 인증 방식의 출결 시스템보다 도입 비용과 유지보수 비용이 비싼 편으로, 도입에 많은 비용이 들 뿐만 아니라 도입 후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를 해결하거나 관리하는 데에 어려움이 많았다. 엠포플러스는 기존에 자사가 운영하던 근태관리 시스템, 사원증 제작 등의 노하우를 살려 비교적 비용이 저렴한 NFC/RFID 방식의 출결관리 시스템을 개발한 바 있다.

엠포플러스에 따르면 전자출결 시스템은 개인의 위치 정보를 사용하여 인증을 진행하는 만큼 민감한 개인정보를 다루게 된다. 이로 인해 전자출결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는 개인위치정보사업을 필수로 허가 받아야 하며 아이킵스는 이를 기존에 취득했다.

아이킵스는 출결 관리용 PC, 출결 인증용 태블릿과 리더기, 전용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등 3가지 스마트기기를 이용한 통합 관리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쉽고 편리한 원생관리 및 출결관리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또한 전용 스마트폰 앱을 통해 학부모가 원내 공지사항, 원생 상담 및 알림장, 포토앨범 등을 확인하고 이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절차 없이 원-가정 간에 편리한 소통이 가능하다. 

관계자는 “최근 아동의 안전한 등하원 환경이 주목받으면서 의무화된 전자출결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어린이집이 늘었다”라며 “시중에 존재하는 다양한 출결 시스템의 경우, 어린이집보다 대학, 공공기관 등 성인의 눈높이에 맞춘 시스템이 많아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는 아이킵스가 크게 호평을 받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러한 소비자들의 선호에 발 맞춰 아이킵스도 장비 지원, 무료문자 충전금 등 다양한 가입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라고 덧붙였다.

엠포플러스의 아이킵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문의전화 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