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0:40 (토)
스플렁크, 가트너 시장 점유율 보고서 2021년 IT 운영 및 SIEM 부문 점유율 1위 차지
상태바
스플렁크, 가트너 시장 점유율 보고서 2021년 IT 운영 및 SIEM 부문 점유율 1위 차지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6.07 18: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스플렁크가 가트너 2021년 전세계 소프트웨어 시장 점유율 보고서의 상태 및 성능 분석 IT 운영(이하 HPA IT 운영) 부문과 보안 정보 및 이벤트 관리(이하 SIEM) 부문 모두에서 점유율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스플렁크는 다시 한번 2개 부문에서 1위를 달성하며 업계 리더십을 이어갔다.

스플렁크 최고제품책임자(CPO) 가스 포트(Garth Fort)는 "많은 조직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가속화하고 있는 가운데, 중요한 데이터 소스, 애플리케이션 및 인프라가 클라우드 또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저장되고 있다. 따라서, 고객에게 훌륭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안정성 및 성능은 물론 개선의 여지가 있는 부문을 파악하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라며 “가트너 시장 점유율 보고서의 IT 및 보안 부문 모두에서 1위를 달성한 것은 고객의 핵심 비즈니스 계획을 지원하고 성장을 견인하고자 하는 당사의 지속적인 노력의 결과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가트너 2021년 전세계 소프트웨어 시장 점유율 보고서에 따르면 스플렁크는 HPA IT 운영 부문에서 전년 대비 19.32% 성장하며 시장 점유율 8.19%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가트너는 2021년 HPA IT 운영 시장 규모가 전년 대비 13.7% 성장해 151억 6천만 달러(약 18조 9천 800억 원)에 달한 것으로 추산했다. 올해 가트너는 애플리케이션 성능 모니터링, 디지털 환경 모니터링, 네트워크 성능 모니터링, AIOps, IT 인프라 모니터링 및 기타 모니터링 툴을 위한 카테고리를 HPA 부문으로 통합했다.

스플렁크는 현재 스플렁크 옵저버빌리티 클라우드, 스플렁크 클라우드 플랫폼 및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등을 포함한 스플렁크 옵저버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스플렁크는 SIEM 부문에서 시장 점유율 30.25%로 4년 연속으로 1위를 차지했다.

가트너는 전체 보안 시장 규모가 전년 대비 23% 성장해 600억 달러에 달하며, 이중 SIEM 시장 규모가 41억 달러(약 5조 1300억 원)수준이라고 추산했다.

현재 스플렁크는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시큐리티, 스플렁크 SOAR, 스플렁크 클라우드 플랫폼 및 스플렁크 엔터프라이즈 등을 포함한 스플렁크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한편 IT, 옵저버빌리티, 보안을 위한 스플렁크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스플렁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