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6:10 (토)
[MPIS 2022 전시회 영상] 엠클라우독, 인공지능 지식관리 솔루션 ‘aidoc’ 출시
상태바
[MPIS 2022 전시회 영상] 엠클라우독, 인공지능 지식관리 솔루션 ‘aidoc’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6.03 15:0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PIS 2022 전시회에 참가한 엠클라우독.
MPIS 2022 전시회에 참가한 엠클라우독.

국내 최대 의료기관 정보보안 실무자 대상 정보보호 컨퍼런스 MPIS 2022가 지난 5월 24일 더케이호텔서울 2층 가야금홀에서 300여 명의 국공립, 대학, 중견, 중소 병원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책임자·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MPIS 2022 보안전시회에 참가한 엠클라우독(대표 유상열)은 문서 관리부터 보안까지 하나의 솔루션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서중앙화 솔루션 ‘엠클라우독’을 의료·공공·제조 등 수많은 분야의 기업 및 기관에 공급해왔다. 

문서중앙화 시장에서의 20년간의 노하우와 전 직원 중 80%의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개발 및 SE 인력을 바탕으로 2022년 엠클라우독은 사내 지식관리를 위한 인공지능 지식관리 솔루션 ‘aidoc’을 개발·출시하였다. 이제, 엠클라우독은 기존 한계를 뛰어 넘어 지식관리의 새로운 혁신을 선보이려 한다.

◇엠클라우독, 새롭게 출시한 솔루션 ‘aidoc’ 선보여

올해 엠클라우독이 새롭게 출시한 솔루션 ‘aidoc’은 인공지능 머신러닝 기술을 통해 문서 카테고리를 자동으로 분류하고, 유사/주기 문서와 전문가 실시간 추천 기능을 통해 사내 지식관리의 어려움을 해소한다.

열람하고 있는 문서와 관련된 문서를 실시간으로 추천해주는 기능인 ‘유사 문서 추천’, 사용자의 문서 작업 이력을 학습하여 시기에 맞춰 작성해야 할 문서를 추천해주는 ‘주기 문서 추천’은 사내 문서의 활용도를 극대화한다. 이와 함께 제공되는 열람 문서 관련 전문가를 추천하는 ‘사내 전문가 추천’ 기능을 제공하여 협업 및 사내 인력 관리와 활용 측면 역시 고려한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문서 카테고리 자동 분류는 기존 EDMS 솔루션 도입 시 직원들을 힘들게 하던 고질적인 원인이었던 카테고리 분류의 번거로움을 해결하였다. 직원들이 직접 사내 데이터를 관리하지 않아도 업무가 활성화되고,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할 수 있는 것이다. 이는 전자 문서 활용의 중요성이 높아진 현시점에서 ‘aidoc’이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는 이유이기도 하다.

엠클라우독 유상열 대표이사는 “최근 창립 20주년을 기념하여 진행한 인터뷰에서 작년부터 진행 중인 전 과정 SW 품질관리 강화를 바탕으로 해외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보다 앞선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재 진출해 있는 일본, 싱가포르, 중국 이외에도 시장을 더욱 확장해 나갈것”이라고 밝혔다. 

아래 영상은 MPIS 2022 엠클라우독 솔루션 소개영상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