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20 (목)
[영상] 기가몬 유병수 상무 “유연하고 경제적인 보안 인프라 구축 방안" 제시
상태바
[영상] 기가몬 유병수 상무 “유연하고 경제적인 보안 인프라 구축 방안" 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6.01 01:2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PIS 2022 기가몬 코리아 유병수 상무 강연
MPIS 2022 기가몬 코리아 유병수 상무 강연

국내 최대 의료기관 정보보안 실무자 대상 정보보호 컨퍼런스 MPIS 2022가 지난 5월 24일 더케이호텔서울 2층 가야금홀에서 300여 명의 국공립, 대학, 중견, 중소 병원 개인정보보호 및 정보보안 책임자·실무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MPIS 2022에서 기가몬 코리아 유병수 상무는 “유연하고 경제적인 보안 인프라 구축하기”를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기가몬 유병수 상무의 강연내용은 다음과 같다. 

불확실성이 증가하고 급변하는 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IT 인프라는 유연해야 하고, 보안 장비는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의 성능을 끌어내야 한다. 그러나 현대의 IT는 너무 복잡하다. 이에 기가몬은 IT 인프라의 복잡성을 해결하고, 기업에 필요한 성능과 보안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네트워크와 보안을 융합하는 새로운 모델로 차세대 네트워크 패킷 브로커(NPB) 플랫폼을 제시하고 있다. 

차세대 NPB 플랫폼은 물리적인 환경은 물론 가상화, 클라우드에서 데이터를 수집하고, 수집된 데이터를 집선하고 최적화를 통해 기가몬의 NDR (Network Detection and Response) 솔루션인 위협 인텔리전스(ThreatInsight)나 기업이 보유한 다양한 보안 및 성능 분석 툴에 전달해 유연하고 경제적인 보안 인프라 구현을 지원한다.

기가몬의 차세대 NPB 플랫폼은 네트워크 트래픽 수집 제약 해소는 물론 다양한 링크 스피드 지원을 통해 보안 및 분석 장비 인터페이스 제약까지 해소해 다양한 환경에 걸친 가시성을 확보한다. 

또한 SSL/TLS 복호화를 통해 개별 툴들의 암·복호화 작업을 일괄 처리하고, L7 기반 패턴 트래픽 필터링을 통해 애플리케이션 세션 필터링도 지원해 성능을 높인다.뿐만 아니라 SIEM/분석 장비로 메타 데이터만 전송하는 것은 물론 패킷 분할을 통한 패킷 사이즈 최적화, 다중구간에서 수집된 중복 패킷 제거, GTP 트래픽 필터링 등 다양한 기능을 지원해 비용 절감도 가능하다. 더불어 수집된 트래픽을 다수의 분석 및 모니터링 툴로 전달해 활용성을 극대화하고 고가용성 이중화 구성, 비대칭 라우팅 지원, 인라인 바이패스, 통합 콘솔 등을 통해 보안 인프라의 유연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특히 기가몬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의 가시성 격차 해소를 위한 솔루션으로 호크(Hawk)도 제공한다. 호크는 모든 클라우드 네트워크에서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네트워크 트래픽을 분석할 수 있는 가시성 및 분석 패브릭 솔루션이다.기가몬 호크는 코드로서의 가시성(visibility-as-code) 기능을 통해 모든 클라우드에 대한 높은 가시성을 제공하는 한편 기존 네트워크 툴을 사용해 클라우드 가시성을 확보하고, 클라우드 툴에 대한 네트워크 가시성 확보도 지원한다. 또한 호크는 AWS 등 주요 클라우드 플랫폼 및 툴과 통합된 뷰를 제공해 하이브리드 인프라를 단순화하고 보호하며, 비즈니스 요구에 맞춰 원활한 확장도 가능하다.

기가몬 ‘호크(Hawk)’는 업계 유일의 클라우드 네트워크 트래픽 가시성 통합 분석 솔루션으로 호크를 통해 보안 및 규제 준수의 사각지대를 제거하고,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을 간소화하며, IT 팀, 클라우드 운영팀, 정보보안 팀이 기존 물리적인 환경 뿐만 아니라 가상화 환경 및 클라우드 환경에 대한 포괄적인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보다 상세한 강연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조하면 되고 강연자료는 데일리시큐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