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00 (목)
캐셔레스트-삼정KPMG-지티원, 자금세탁방지 컨설팅 및 시스템 고도화 업무 협약 체결
상태바
캐셔레스트-삼정KPMG-지티원, 자금세탁방지 컨설팅 및 시스템 고도화 업무 협약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5.23 18: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적 교육 실시, 직무별 차등화된 교육 신설해 업무 전문성 향상

가상자산 거래소 캐셔레스트 운영사 뉴링크(대표 박원준, 이하 캐셔레스트)가 글로벌 종합 컨설팅 그룹 삼정KPMG(회장 김교태) 및 거버넌스·금융 컴플라이언스 전문기업 지티원(GTONE, 대표 이수용)과 자금세탁방지(AML) 컨설팅 및 시스템 고도화 업무 협력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캐셔레스트 측은 이번 업무 협약은 FATF 국제기준 및 국내 규제 강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자금세탁방지 및 컴플라이언스 업무를 개선하기 위함이며 가상자산 거래소에 특화된 컨설팅 및 여러 금융기관의 자금세탁방지 시스템 구축 경험과 역량을 갖춘 삼정KPMG와 지티원을 주사업자로 선정했으며 자금세탁방지 시스템 고도화에 착수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히 가상자산 거래 전반의 AML 위험 요인을 도출하고 거래 특성에 최적화된 자금세탁방지 체계 진단 및 위험평가 체계를 고도화하는 동시에 고객확인의무 및 거래 모니터링 시스템에 대한 자금세탁방지 내부통제 업무 역량에 더욱 집중할 방침이다.

앞서 캐셔레스트는 나날이 진화하는 금융사기 예방 및 고객 보호를 위해 지난 2020년 이상거래탐지 시스템(FDS) 및 자금세탁방지(AML) 시스템을 자체 개발 기술력으로 구축 완료하며, 자금세탁방지 업무에 필요한 운영 요건과 금융권 수준의 업무 프로세스를 갖춘 바 있다.

삼정KPMG는 금융권을 중심으로 자금세탁방지 및 위험기반접근법(RBA) 분야에서 특화된 지식과 정보를 보유한 기업으로 회계감사를 비롯해 세무, 재무 자문, 경영진단 등의 기업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제공하는 글로벌 종합 컨설팅 그룹이다.

지티원(GTONE)은 증권, 은행, 보험사, 가상자산 거래소, 해외 은행 등 자금세탁방지(AML)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축적된 노하우와 전문 기술력을 갖춘 국내 금융 컴플라이언스 전문 기업이다. 금융 컴플라이언스 솔루션은 자금세탁방지(AMLXpress 6.0), 자금세탁위험평가관리(RBAXpress 6.0) 등의 제품군으로 구성돼 있다.

캐셔레스트 박원준 대표는 “고도화된 자금세탁방지(AML) 시스템을 통해 다양하고 복잡해지는 자금세탁 범죄를 효과적으로 대응하고 거래 안정성을 높일 예정이다”라며 “특금법에서 요구하는 강화된 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는 것은 물론 직무별 차등화된 교육을 신설해 업무 전문성을 향상시킬 계획이다. 앞으로도 전사적 노력을 통해 자금 세탁의 위험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