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7 08:50 (월)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산업계 재직자 대상 빅데이터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상태바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산업계 재직자 대상 빅데이터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5.23 16: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이터 직무별, 신직종, 산업 융합 교육... 중고급인력 250명 양성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산업계 재직자 대상 빅데이터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산업계 재직자 대상 빅데이터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원장 윤혜정)이 산업계 데이터 전문가 양성을 위한 빅데이터 아카데미의 연간 계획을 발표했다.

중-고급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과정별 교육생 총 250명을 순차적으로 모집한다.

빅데이터 아카데미는 2013년부터 시행돼 449건의 프로젝트 발굴과 2,324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즉, 사회 전반에 필요한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 및 공급을 위한 데이터 실무역량 강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직무별(분석 전문가(정형,/비정형), 기획전문가, 기술전문가) ◇신직종 과정(데이터 거래·중개, 데이터 품질·가공, 데이터 시각화) ◇산업‧융합(금융 빅데이터 전문가, 유통 빅데이터 전문가, 데이터 최고 전략가) 교육과정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정형 중심)분석전문가, 빅데이터 기획전문가, 유통 빅데이터 전문가 과정을 오는 6월부터 시작한다. 올해 11월까지 총 12회 교육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다.

교육 운영은 온라인 사전 교육(3주), 집체교육(2주), 프로젝트(5주) 등 3단계로 운영된다. 강사와 교육생 간 원활한 피드백 및 학습 효율성 제고를 위해 웹기반 멘토링 학습 환경을 구축하고 빅데이터 과학 캔버스 등 학습 도구 및 교재 개발해 제공할 계획이다.

빅데이터 아카데미는 우선지원 대상 기업 소속 재직자면,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 후 지원자가 직접 데이터 역량 자가진단을 할 수 있으며, 자가진단 이후 종합평가와 최종평가를 거쳐 교육생을 최종 선발한다.

연말에는 분석 기반 교육과정별((정형/비정형중심)빅데이터 분석 전문가 과정, 금융 빅데이터 전문가 과정, 유통 빅데이터 전문가 과정) 우수 팀들이 경쟁한다. 그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팀에게는 장관상이 수여된다.

교육비용은 전액 무료이며, 자세한 내용과 교육 신청 방법은 데이터온에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선지원 대상 기업 확인 여부는 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 윤혜정 원장은 “빅데이터 아카데미는 현장형 데이터 전문가 육성을 위한 웰메이드 교육이다”라며 “산업계 재직자를 대상으로 산업수요가 높은 실무중심 교육을 실시해 데이터 분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게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