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10-18 19:30 (월)
인터리젠, 서울대학교 수리과학부와 MOU 체결
상태바
인터리젠, 서울대학교 수리과학부와 MOU 체결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4.15 13:4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리젠(대표 정철우)은 인공지능(AI)의 핵심기술인 딥러닝기술을 FDS에 도입하는 인공지능형 FDS 개발에 나선다.
 
이를 위해 서울대학교 수리과학부와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금융분야의 이상거래탐지시스템(Fraud Detection System)에 위상수학적 데이터분석기법(TDA:Topological Data Analysis)을 도입하여 새로운 탐지모델을 연구 개발할 예정이다. 이상 탐지 모델에서 기존 사고 사례와 경험에 의해 생성된 오용패턴과 이상패턴 모델을 넘어 과거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사고분석 예측 알고리즘(Deep Learning)을 개발하여 자동화된 인공지능형 차세대 FDS를 개발한다.
 
또한 서울대 수리과학부와 협력하여 수학적 이론과 지식을 금융보안 분야에 접목시키는 전문인력을 양성하고 지난달 개소한 서울대 수리과학부와 공동과제를 수행하는데 협력하기로 했다.
 
인터리젠은 개발된 예측 알고리즘을 모듈화하여 이 알고리즘을 내부통제 및 개인정보 유출관리, 투자매매 전략 서비스, 대용량 통합 빅데이터 로그분석, CRM고객정보분석, 웹위협탐지(WTD), 생산제조공정 분석 및 이상징후 탐지, IoT 이상징후 통합관리, 의료영상정보기반 진단예측프로그램 등의 사업 영역으로 적용하고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접속자 행위패턴 분석 기술을 통한 사용자 인증기술 및 빅데이터 예측 알고리즘(Deep learning) 개발 등으로 글로벌 데이터 분석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