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5-29 10:50 (일)
안랩, ‘AWS 서밋 코리아 2022’에서 의료 헬스케어 분야 클라우드 보안 전략 소개
상태바
안랩, ‘AWS 서밋 코리아 2022’에서 의료 헬스케어 분야 클라우드 보안 전략 소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5.12 17:3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헬스케어 및 의료 헬스케어 분야 운영자, 보안 실무자 위한 클라우드 인프라 보안 강화 방안 소개
발표 중인 안랩 최광호 클라우드사업본부장
발표 중인 안랩 최광호 클라우드사업본부장

안랩(대표 강석균)이 5월 10일~11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AWS 서밋 코리아 2022(AWS Summit Korea 2022)’에서 의료 헬스케어 분야의 클라우드 서비스 운영자와 보안 실무자를 대상으로 클라우드 보안 전략을 제시하고 안랩의 솔루션과 서비스를 소개했다.

이번 행사에서 안랩은 의료인공지능 스타트업 에어스메디컬(대표 이혜성)과 함께 ‘의료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위한 클라우드 보안 고려사항’을 주제로 발표 세션을 진행했다.

발표에서 안랩 최광호 클라우드사업본부장은 의료 헬스케어 운영자와 보안 실무자가 클라우드 환경 이용 시 확인해야 할 필수 점검사항을 제시했다. 또, 에어스메디컬에 안랩 클라우드를 제공한 사례를 바탕으로 계정-권한 관리 중심의 클라우드 인프라 보안 강화 방안에 대해 설명해 참가자의 호응을 얻었다.

함께 발표를 진행한 에어스메디컬 이진구 이사회의장은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의 성장배경과 더불어 에어스메디컬이 제공하는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SwiftMR(스위프트MR)’을 소개했다.

안랩과 에어스메디컬의 발표 영상은 'AWS 서밋 코리아 2022' 행사 웹페이지에서 다시 시청할 수 있다(로그인 필요).

안랩은 발표 외에도 온라인 가상 부스에서 안전한 클라우드 운영을 고민하는 참가자를 위해 보안 특화 클라우드 관리 서비스 ‘안랩 클라우드’, 안랩의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 플랫폼 ‘안랩 CPP’의 핵심 기능을 소개했다.

최광호 본부장은 “에어스메디컬은 안랩 클라우드와 함께 설계 단계부터 보안을 고려한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하며 고객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며 “이처럼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에서는 규제나 정책 등의 특수성을 염두에 둔 최적의 클라우드 환경 구성안을 제시할 수 있는 차세대 MSP를 고려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안랩은 최근 서비스 파트너로서의 종합 역량을 인정받아 ‘AWS 어드밴스드 티어 서비스 파트너’ 등급을 확보했으며, 2018년에는 국내 기술 파트너사 중 가장 뛰어난 사업 성과를 낸 파트너에게 수여하는 ‘AWS 올해의 기술 파트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