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2:25 (목)
온더-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블록체인학과 신입생 모집 완료
상태바
온더-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블록체인학과 신입생 모집 완료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5.11 10:2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 경쟁률 2.4:1로 많은 관심 속에 모집 종료

블록체인 R&D 기술기업 온더는 지난 4월 4일(월)부터 5월 2일(월)까지 진행한 온더-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금융보안학과 블록체인전공(채용조건형 계약학과) 석사과정 모집이 성황리에 종료되었다고 금일(11일)밝혔다.

최종 경쟁률은 2.4:1로 최근 대학원 신입생 모집 경쟁률 대비 높은 수치를 보여주었다. 또한 모든 지원자가 개발 경력 및 블록체인 관련 경험을 보유한 것이 금번 신입생 모집의 주요 특징이다. 지원자들의 질문 종합 결과 온더의 핵심 개발자가 직접 강의를 맡아 블록체인 실무 기술 및 경험을 전수하는 ‘블록체인’ 과목에 대한 관심이 높았다.

올해 1월 고려대와 온더는 고려대 정보보호대학원 내 블록체인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을 맺은 바 있다. 온더는 향후 5년간 매년 3억5000만원씩 총 17억5000만원을 정보보호대학원 발전기금과 장학금을 기부하고 추가로 해당 학과 학생 10명의 등록금을 5년간 전액 지원하기로 했다. 

석사과정 입학 후, 최초 1년간은 풀타임 학생으로서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에서 수업을 듣고, 나머지 1년은 고려대학교 서울 안암캠퍼스 근처에 설립될 ‘온더-고려대 거점 오피스’에서 블록체인 프로그래머 업무 수행을 통해 급여를 지급받는다. 파트타임 학생으로서 교과과정을 이수하면서 동시에 실무를 경험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지며, 석사 학위 취득 이후에는 최소 2년간 온더의 풀타임 개발자로 근무하게 되는 형태다.

심준식 온더 대표는 "다양한 블록체인 전문인력이 지원하여 블록체인 전공 과정에 대한 기대가 크고, 온더의 블록체인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산학협력의 새로운 장을 열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술시험(면접) 일정은 오는 5월 21일(토) 오전, 오후로 나누어 진행되며 자세한 일정은 5월 19일(목) 2시에 고려대학교 정보보호대학원 홈페이지에 게시된다. 모든 입학지원서 제출자는 구술시험에 응시해야 하며, 구술시험은 대면면접으로 시행한다. 합격자 발표는 6월 16일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