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1:30 (금)
KISIA, 제2기 대학생 기자단 발족식 개최
상태바
KISIA, 제2기 대학생 기자단 발족식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5.02 21: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ISIA, 제2기 대학생 기자단 발족식 개최
KISIA, 제2기 대학생 기자단 발족식 개최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 회장 이동범)가 정보보호 소식을 전달할 ‘제2기 대학생 기자단(KSR)’의 발족식을 지난 28일(목) 개최했다고 밝혔다.

제2기 KISIA 대학생 기자단은 전국의 대학생 총 16명으로 구성됐으며, 5월부터 12월까지 약 8개월 동안 대학생의 참신한 시선으로 정보보호 산업계 동향, 행사 및 교육, 기업 탐방, 산업계 재직자 인터뷰 등 다양한 정보보호 이슈들을 취재하게 된다.

제2기 대학생 기자단은 협회 홈페이지와 공식 SNS 등 온라인 매체를 활용하여 다양한 콘텐츠와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정보보호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이해도를 높여 정보보호 저변 확대에 앞장설 예정이다.

지난해 출범해 활동한 제1기 KISIA 대학생 기자단은 산업계와 학계, 정부기관의 다양한 인사들을 취재하며 약 105개의 SNS 홍보활동과 65여 개의 기획기사 및 칼럼을 제작하는 성과를 보인 바 있다.

KISIA 이동범 회장은 “대학생 기자단은 폭넓은 정보보호 콘텐츠로 정보보호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는데 기여할 것이다“라며 “정보보호 소식을 알리는데 많은 목소리를 내줄 KISIA 대학생 기자단의 역할을 기대하며, 활발한 활동을 위하여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