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6:55 (금)
가이온, 2022년 AI바우처 지원사업 3년 연속 선정
상태바
가이온, 2022년 AI바우처 지원사업 3년 연속 선정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4.29 15: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기반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gSmartAI) 통해 스마트 안전관리체계 구축

가이온(대표 강현섭)이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는 ‘2022년 AI바우처 지원사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가이온은 이번 지원사업의 기술 공급기업으로 무인이동체(드론) 핵심부품의 조기결함 검출을 위한 AI 기반의 장애진단 솔루션을 제공한다.

가이온은 자체 개발한 AI 분석 플랫폼인 gSmartAI를 통해 무인이동체(드론) 핵심부품의 상태 정보를 실시간 수집하여 비행제어컴퓨터, 동력장치, 전원장치에 대한 자동화된 조기결함 걸출 및 장애진단 기능을 제공한다.

이번 AI바우처 사업의 기술개발을 통해 무인이동체(드론)의 장애발생에 대한 선제적 대응 및 스마트 안전관리체계 조기 도입이 가능할 것이다.

가이온의 gSmartAI 솔루션은 머신러닝 및 딥러닝, 데이터마이닝 기술을 포함하는 AI 분석 플랫폼이다. 자체 확보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데이터 전처리, AI모델 생성 및 신뢰성 검증, 이상치 탐지 및 예측 정확도 피드백, 룰 생성 및 시뮬레이션 제공 등 예측과 분석을 토대로 한 데이터 기반의 의사결정을 제공한다.

가이온 강현섭 대표는 “당사가 자체 개발한 AI 기반 장애진단 및 예지 솔루션을 통해 무인이동체(드론) 운용의 안정성 및 신뢰성을 확보하고 상용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다”라며 “안전비행을 위한 무인이동체의 유지보수 시장이 본격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며, 당사의 AI 솔루션이 사회적 비용절감 및 유관 산업 경쟁력 강화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가이온은 AI 및 빅데이터 기술력을 바탕으로 AI 기반 영상분석 및 언어분석 솔루션, AI 기반 드론 배송 서비스, 무역 빅데이터 기반 수출입 플랫폼 서비스 등의 전략 제품을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