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1-21 10:05 (목)
가비아,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인증제’ 최고 레벨 획득
상태바
가비아,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인증제’ 최고 레벨 획득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4.11 12:1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비아(대표 김홍국)가 ‘클라우드 품질인증제’ 최고 레벨(Level 5)을 획득했다.
 
클라우드 서비스 품질인증제란 클라우드 업체가 제공하는 서비스 수준을 평가하여 필요한 체계 및 절차, 품질 등을 확보하고 있는지에 따라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심사 항목으로는 가용성/확장성/성능에 해당하는 〈서비스 품질〉, 데이터 관리/보안에 해당하는 〈서비스 정보보호〉, 서비스 지속성/서비스 지원에 대한 〈서비스 기반〉이 이에 속한다.
 
최고 레벨(Level 5) 인증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위의 심사항목(3개 그룹, 7개 항목)을 100% 충족해야 하고 SLA 99.5% 이상, ISMS 또는 ISO27001 보안 인증 기준 충족, 그리고 배상 책임보험에도 가입되어야 하는 등 그 조건이 까다로운 편이다.
 
가비아는 ISMS를 획득한데 이어 지난해 9월에는 g클라우드 서비스 품질 기준(SLA)을 99.5%에서 99.9%로 향상시키며 품질, 안정성, 장애 보장 기준까지 인정받는 등 까다로운 심사 조건을 충족, 품질 인증 최고 레벨을 획득하였다.
 
이는 g클라우드가 장애 발생 시 대응하는 것이 아니라 클라우드 서비스 자체에 대한 질과 안정성을 높이고자 한 노력에서 기인한 것으로 가비아는 g클라우드 출시 이래 전문 인력 보강 및 기술력 확보 등에 투자를 진행해 왔다.
 
가비아 클라우드팀 나승표 팀장은 “중소기업임에도 불구하고 클라우드 품질인증제에서 최고 레벨을 받은 건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고 질 좋은 서비스 개발로 사용자의 신뢰도를 더욱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