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2:40 (수)
앤앤에스피, 일방향 전송장비 GS인증 획득
상태바
앤앤에스피, 일방향 전송장비 GS인증 획득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4.08 13: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앤에스피(대표 김일용)는 일방향 전송장비 ‘nNetDiode V1.0’이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GS인증 1등급을 받은 ‘nNetDiode V1.0’은 물리적으로 분리된 보안영역(제어망)과 비보안영역(외부망) 사이에서 보안정책에 따라 보안영역에서 비보안영역으로 일방향으로만 데이터를 전송해 주는 일방향 전송장비이다.
 
일방향 전송장비는 주요 기반시설의 제어 네트워크 외부와 자료 연계 시 제어망을 폐쇄망으로 유지하기 위한 필수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제품으로 미래부 고시 ‘주요정보통신기반시설 취약점 분석?평가 기준’에서 권고하고 있으며 국정원 ‘전자 제어시스템 보안가이드라인’에서도 권고하고 있다.
 
앤앤에스피 김일용 대표는 “이번 GS 인증 1등급 획득을 통해 고객이 신뢰하는 제품으로써 nNetDiode의 우수성을 객관적으로 입증하는 계기가 되었다”며, “일방향 전송 환경을 구축해야 하는 공공분야는 물론 다양한 산업제어시스템을 운영하는 민간 기업을 대상으로 한 영업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