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1:25 (금)
브로케이드, 루커스 와이어리스 인수 발표
상태바
브로케이드, 루커스 와이어리스 인수 발표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4.05 16: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로케이드(한국 지사장 이용길)와 루커스 와이어리스(Ruckus Wireless)는 오늘 브로케이드가 현금 및 주식거래 방식으로 루커스 와이어리스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브로케이드는 루커스의 무선 제품을 브로케이드의 시장 네트워킹 솔루션에 추가함으로써 브로케이드의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킹 포트폴리오를 강화했다. 또한, 루커스의 와이파이(Wi-Fi)를 통해 서비스 공급자 부문에서 브로케이드의 전략적인 입지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브로케이드 내에서 루커스 조직 운영은 루커스의 현재 CEO인 셀리나 로(Selina Lo)가 맡게 되며 브로케이드 CEO인 로이드 카니(Lloyd Carney)에게 직접 보고하게 된다.
 
또한, 브로케이드는 이번 인수를 통해 5G 모바일 서비스, 사물인터넷(IoT), 스마트시티, 건물 내 무선을 위한 OpenGtm 기술, 그리고 LTE/와이파이 융합 기술 등의 새로운 시장 공략을 위한 역량을 강화하게 됐다. 브로케이드와 루커스는 차세대 모바일 서비스에 요구되는 범위, 용량, 그리고 일관성을 충족시키기 위해서는 와이파이와 공유접속 또는 인가주파수대 통합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보고 있다. 이러한 요소들이 엣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을 창조적으로 혁신코자 하는 브로케이드의 전략에 있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
 
로이드 카니 브로케이드 최고경영자(CEO)는 “브로케이드는 이번의 전략적 합병을 통해 루커스의 빠르게 성장하는 무선 LAN 제품으로 시장 확대 및 기술 리더십을 한층 강화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뉴 IP 솔루션을 통해 네트워크가 혁신의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한다는 브로케이드의 비전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브로케이드는 빠르게 진화하는 디지털 전환 시대의 요구에 발맞춰 기술이 나아가는 방향을 주도할 수 있는 위치에 서게 됐다. 양 사의 포트폴리오를 통합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보다 큰 혜택을 제공하고 회사의 성장과 가치 창출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셀리나 로 루커스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양 사의 결합으로 네트워킹 분야에서 새로운 리더십이 탄생했으며 주주들 또한 미래 성장 가능성에 동참할 수 있게 됐다. 브로케이드와 루커스는 상호보완적인 제품으로 다수의 공동 고객을 확보하는 등 네트워킹 업계에서 성과를 내며 함께 활동해 왔다. 브로케이드 팀에 합류함으로써 기업 고객 및 서비스 공급자 고객들에게 혁신적이고 부가의 가치를 창출하는 솔루션을 함께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