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5:00 (토)
이데아텍, 2022년 전국대학 IT 관리자 협의회 춘계 세미나에서 'i-ONE 시리즈' 적용 사례 발표
상태바
이데아텍, 2022년 전국대학 IT 관리자 협의회 춘계 세미나에서 'i-ONE 시리즈' 적용 사례 발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3.31 01:4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공데이터 포탈 대외 연계에 필요한 i-ONE API Gateway 문의 쇄도...대학시장 최초 적용 사례 발표
지난 3월 23일~25일 이데아텍은 2022년 전국대학 IT 관리자 협의회 춘계 세미나에 참석하여 i-ONE 시리즈 적용 사례를 발표했다.
지난 3월 23일~25일 이데아텍은 2022년 전국대학 IT 관리자 협의회 춘계 세미나에 참석하여 i-ONE 시리즈 적용 사례를 발표했다.

FIDO 기술 전문업체 이데아텍(대표이사 어윤호, 이정수)이 지난 3월 23일~25일 제주 신화월드에서 열린 2022년 전국대학 IT 관리자 협의회 춘계 세미나에서 i-ONE API Gateway와 i-ONE PASS 적용 사례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데아텍 관계자는 "대학시장에서 '공공데이터의 제공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에 의해 정부 공공데이터 포털 사이트 혹은 지자체 공공데이터 포털 사이트에 정보를 Open API로 연계 하는 학교가 늘어나고 있다"고 밝혔으며, "일부 대학에서는 다수의 Open API 운영 및 관리의 한계가 발생하여 API Gateway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차세대 통합정보 시스템 개발 시 Legacy 시스템을 MSA 구조로 개발하는 이슈와 맞물려 API Gateway 도입은 더욱 활성화될 것으로 예상했다.

이데아텍 관계자는 " i-ONE API Gateway는 API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어 대학시장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향후 대외 연계 API가 늘어날 때 안정적으로 트래픽을 제어해야 하는데, i-ONE API Gateway는 대량의 트래픽을 처리할 수 있는 구조로 개발되었다"고 밝혔다.

이데아텍은 또한 대학시장에서 압도적 1위를 하고 있는 FIDO 기반의 인증 솔루션 i-ONE PASS 적용 사례를 발표했다. 세션 발표에서 FIDO의 비교와 FIDO 제품의 선정 기준을 제시했으며, 왜 i-ONE PASS를 선택해야 하는지를 대학 담당자 입장에서 명확하게 설명했다.

i-ONE PASS는 FIDO Alliance에서 권고하고 있는 최신 규격 FIDO UAF 1.1을 취득한 제품으로 표준성을 제시하면서 제품 도입 시 검토해야 할 기준을 설명하였으며, 경쟁사 제품 대비 차별화를 설명했다고 밝혔다. i-ONE PASS를 이용하여 Password less 방식으로 적용한 대학부터 등록과정에서 Email OTP를 이용한 등록, 인증, 해지 절차를 적용한 대학까지 많은 적용 사례를 발표함으로써 더욱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에 관계자는 "대학 개별 환경에 맞는 인증 시스템 구축 및 가이드의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어서 많은 대학의 상담이 이루어지고 있다" 밝혔다. 관계자는 또 "금융권을 포함한 공공, 대학의 레퍼런스 경험을 토대로 적극적인 영업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며, 많은 고객사의 목소리를 제품에 적용할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이데아텍을 비롯해 SK브로드밴드, 동국시스템즈, 플랜티넷, 케이투웹테크, 윈즈 등 국내 대학 정보화 시스템 관련 업체들이 참가하여 많은 기술을 공유하는 기회를 가졌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