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9:55 (화)
시큐리티플랫폼, 이더블유비엠과 글로벌 IoT 디바이스 플랫폼 시장 공략
상태바
시큐리티플랫폼, 이더블유비엠과 글로벌 IoT 디바이스 플랫폼 시장 공략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3.31 17: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큐리티플랫폼(대표 황수익)과 반도체설계 전문업체 이더블유비엠(대표 오상근)이 ‘사물인터넷 보안 플랫폼 개발 및 사업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보안이 내재화된 개방형 사물인터넷디바이스 플랫폼’을 개발해 국내 사물인터넷 디바이스에 필요한 보안기능을 종합적으로 제공해 국내 사물인터넷 보안시장 확대에 함께 나설 계획이다.
 
양사가 개발하는 사물인터넷 디바이스 플랫폼은 지난해 9월 이더블유비엠이 보안 엔진이 탑재된마이크로컨트롤러(MCU)인 ‘엠에스1000(MS100)’에 시큐리티플랫폼의 토탈 디바이스 보안솔루션을 적용한다.
 
오상근 이더블유비엠 대표이사는 “스마트홈, 스마트에너지, 헬스케어, 커넥티드카 등 사물인터넷 시장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디바이스를 중심으로 사물인터넷 보안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다”며 “이번 시큐리티플랫폼과의 협력을 통해 보안이 고려된 마이크로컨트롤러(MCU)의 필요성을 인식시켜 국내는 물론 세계 사물인터넷 보안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수익 시큐리티플랫폼 대표이사는 “사물인터넷 디바이스 보안은 인증키를 안전하게 관리하고 고속의 암호화 성능 보장을 위해 하드웨어 사용이 필수적이지만 이러한 기술의 적용은 세계적으로도 아직 초기 단계”라며, “보안 마이크로컨트롤러(MCU) 활용을 통해 저비용으로 손쉽게 디바이스의 불법복제와 위,변조를 원천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해 사물인터넷 디바이스 보안이라는 새로운 영역의 시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