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2:55 (토)
젬알토, 신분 도용 위협에 민간기업 신분인증 서비스 제공
상태바
젬알토, 신분 도용 위협에 민간기업 신분인증 서비스 제공
  • 장성협
  • 승인 2016.03.31 16:3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보안 업체 젬알토가 종합적이고 유연한 ID 인증솔루션을 통해 신분 도용 보호에 있어 은행 및 이동통신사 등 민간 부문 기업들에도 제공한다.
 
이 제품은 통합된 도구 및 서비스 모음으로, 계좌 개설 및 온오프라인 가입 신청 시 고객의 신분 인증을 강력 신속하게 진행해 신분도용으로 인한 재정적 손실과 브랜드 명성 타격을 줄인다.
 
또한 젬알토의 ID 인증은 금융기관들로 하여금 반자금 세탁지침 같은 최신 규제들을 준수하는 고객알기 제도절차를 강화하도록 돕는다.
 
끊김 없는 등록 절차는 위조 및 기타 불일치 여부를 알기 위해 신분증과 여권 같은 문서 인증을 거치며 생체, 시각적 고객 인증, 관련 데이터베이스와 감시목록에 대한 즉각적인 백그라운드 및 리스크 평가 확인 등을 포괄한다.
 
지점 직원이 일반 스캐너나 태블릿을 이용해 빠르고 손쉽게 실행할 수 있으며 온라인 고객의 경우 신분확인용 사진을 제출하고 자동인증을 승인하면 된다.
 
ID 인증은 가령 사기 범죄자들이 은행계좌를 개설하거나 보조금 지원 휴대폰을 구입하지 못하도록 기업들을 보호하며 기업들이 혁신적인 신규 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도록 기반이 되어주며 기존 인프라에 쉽게 통합될 수 있고 플랫폼 또는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모드로 이용 가능해 초기 투자 요건을 최소화한다.
 
장 클로드 페린 젬알토 전략·마케팅 부사장은 “신분도용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빈번해지고 있는 범죄 중 하나로 민간 부문에 직접적으로 상당한 재정적 손실을 야기하고 있다”며 “2014년 정보유출 범죄의 54%가 신분도용과 관련되었고 17%는 금융정보 접근을, 11%는 계좌 접근을 노린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장성협 기자> shjang@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