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1-27 19:45 (목)
한컴시큐어, OASIS KMIP 기술위원회 가입
상태바
한컴시큐어, OASIS KMIP 기술위원회 가입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3.31 12: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컴시큐어(대표 이상헌)는 국제 표준화 기구 ‘OASIS(오아시스, Organization for the Advancement of Structured Information Standards)의 회원사(Sponsor Member)가 되었다고 밝혔다.
 
한컴시큐어는 OASIS에 가입함으로써 국제 표준 제정 활동에 참여하고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는 혜택을 갖게 된다. 특히 OASIS에서 제정한 상호 운용 표준인 KMIP(Key Management Interoperability Protocol) 기술위원회에도 활동하기로 함에 따라 우리 나라를 대표하여 국제 표준 정책 입안에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OASIS의 암호토큰 표준 PKCS 11, IoT 경량화 통신 표준 MQTT, SSO 표준인 SAML 등의 표준화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지게 되었으며 이를 통하여 정보보호 관련 표준 전반에 영향력을 행사할 예정이다.
 
한컴시큐어 이상헌 대표는 “국제 표준 정책을 제정하는 OASIS 표준화 기구의 회원사로서 영광스러우면서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국제 표준화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글로벌 보안 업계의 트렌드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국내 보안 시장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OASIS는 개방형 표준을 채택하고 추진하는 비영리 단체로서 보안,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컴퓨팅등 다양한 산업분야의 세계 표준을 제정한다. IBM, 마이크로소프트, Cryptsoft, 인텔, 시만텍 등을 비롯하여 현재 65개 이상의 국가에서 600여 개의 조직 및 기관이 활동하고 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