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4 05:55 (토)
모니터랩,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획득
상태바
모니터랩,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획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3.07 13: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온클라우드(AIONCLOUD) 공공기관 제공해 사업 확대 집중

클라우드 기반 SECaaS 전문기업 모니터랩(대표 이광후)이 자사 SECaaS 플랫폼 아이온클라우드(AIONCLOUD)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인증하는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은 객관적이고 공정한 지표로 보안인증을 실시하여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의 경쟁력 확보와 공공 시장 공급 확대를 목적으로 한다.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기업이 공공기관에 클라우드 서비스를 공급하려면 반드시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을 획득해야 한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모니터랩은 아이온클라우드(AIONCLOUD)를 다양한 공공기관에 적극 제공해 사업 확대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2005년 설립된 모니터랩은 세계 최고 수준의 프록시 기술을 기반으로 웹방화벽과 시큐어웹게이트웨이 분야에서 국내 선두 업체로 입지를 다져왔다. 다년간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로 개발한 서비스형 보안 플랫폼 아이온클라우드는 기업의 웹사이트와 직원의 인터넷 사용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구독형 보안 서비스를 클라우드 형태로 제공한다. 전통적인 장비일체형 어플라이언스를 공급하는 방식과 달리 인터넷 상에 구축된 엣지에 접속해서 다양한 보안 서비스를 구독하는 방식으로서 설치 및 운영의 부담을 해소하고 효율성과 안정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모니터랩 이광후 대표는 "이번 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CSAP) 획득으로 모니터랩의 SECaaS 브랜드 아이온클라우드(AIONCLOUD)의 품질과 안정성을 검증받았다”라며 “경쟁력 있는 서비스로 공공 클라우드 시장에 진입함으로써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공공기관의 디지털혁신을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데일리시큐 웨비나 개최(3월 8일 / 보안교육1시간 이수)

-주제: 클라우드 환경에서 HSM(하드웨어 보안 모듈) 적용 방안 및 사례

-일시: 2022년 3월 8일(화) 오후 2시~3시

-발표자: 엔트러스트 DPS 부문 Sales Engineer 마건일 차장

-교육이수: 1시간 보안교육 이수증 발급

-무료참가신청: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