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6:35 (토)
워시엔조이, 제1회 라군 친환경 웻클리닝 워크샵 성료
상태바
워시엔조이, 제1회 라군 친환경 웻클리닝 워크샵 성료
  • 우진영 기자
  • 승인 2022.03.04 13: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워시엔조이는 지난달 24일 판교 제2테크노밸리 KLC R&D센터에서 진행된 뉴노멀 시대의 새로운 세탁 솔루션 '라군 친환경 웻클리닝 워크샵'을 성료했다고 밝혔다.

해당 워크샵은 (주)코리아런드리 서경노 대표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웻클리닝과 해외사례를 통한 라군 소개 및 사업계획 발표로 진행됐다.

웻클리닝은 드라이클리닝 세탁을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세탁 방식으로 일반 물세탁과는 다른 특수 클리닝이다.

특히 기계적인 기법과 옷감의 변형을 방지하는 성분이 포함된 친환경 세제를 사용해 옷감 손상을 최소화하는 장점이 있다.

미국의 환경 보호국(EPA)에 따르면 웻클리닝에 최적화된 전문 세탁장비 ‘라군 어드밴스드 케어’는 친환경적인 의류 세탁 방법으로 유해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고 유해 폐기물을 생성하지 않는다.

서경노 대표는 “웻클리닝은 환경과 건강뿐만 아니라 에너지까지 절감되는 ‘친환경 세탁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라며 "특히 해외의 경우 웻클리닝 세탁소 전환 사례가 점차 증가하고 있으며, 에너지절감, 친환경 경쟁력을 갖출 것이다”라고 전했다.

본 워크샵은 추후 정기적으로 개최될 예정이며, 곧 워시엔조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제2회 라군 친환경 웻클리닝 워크샵 개최 일정이 안내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