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3:30 (금)
컴볼트 인텔리스냅, 뉴타닉스 가상화 인프라의 데이터 보호 지원
상태바
컴볼트 인텔리스냅, 뉴타닉스 가상화 인프라의 데이터 보호 지원
  • 데일리시큐
  • 승인 2016.03.29 14:4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볼트(지사장 토마스 리)는 오늘, ‘컴볼트 인텔리스냅(IntelliSnap™)’이 ‘뉴타닉스 아크로폴리스 하이퍼바이저(Nutanix Acropolis Hypervisor)’를 기반으로 실행되는 데이터 및 가상 머신에 대한 간편한 데이터 보호와 다양한 복구 방식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양사의 기업 고객들은 보다 쉽고 간편하게 가상화 환경에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으며 컴볼트 데이터 플랫폼(Commvault Data Platform)을 기반으로 데이터 접근과 보호를 위한 고객 맞춤형 서비스 수준 협약(SLA, Service Level Agreement)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시장조사기관인 ESG(Enterprise Strategy Group)의 수석 연구원인 제이슨 버핑턴(Jason Buffington)은 “현재 IT전문가가 주목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이슈는 가상화 시스템 활용도를 높이는 것과 가상화 환경에서의 시스템 신뢰성 제고 및 신속한 복구 가능 여부일 것이다”라고 언급하면서, “기업 내 가상화 환경 기반의 시스템 활용도가 높아질수록 컨버지드와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를 운영하는 것이 가장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 가상화 환경 기반 애플리케이션 및 데이터 보호를 위해 민첩한 스냅샷이나 애플리케이션 측면의 데이터 보호, 고급 데이터 관리 기술, 통합 데이터 보호 등 혁신적인 데이터 관리 기능을 적극 활용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컴볼트 인텔리스냅(Commvault IntelliSnap™)과 뉴타닉스 ADSF(Acropolis Distributed Storage Fabric) 스냅샷 기능을 활용한 이번 통합은 고객들이 가장 적합한 하이퍼바이저를 활용하여 가상화 시스템 운영 비용과 위험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컴볼트 글로벌 얼라이언스 담당 부사장인 브라이언 앨리슨(Brian Allison)은 “가상화와 스냅샷 분야의 컴볼트의 기술을 활용하여 뉴타닉스 아크로폴리스를 사용하는 고객들에게 보다 진일보된 데이터 보호와 복구가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라고 하면서 “이것은 기업이 원하는 통합적인 데이터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는 컴볼트의 비전에 부합할 뿐만 아니라 뉴타닉스와 컴볼트 간의 긴밀한 기술 협력의 산물이기도 하다”라고 말했다.
 
뉴타닉스 사업 개발 및 협력 부문 베누고팔 파이(Venugopal Pai) 부사장은 “컴볼트는 자사의 아크로폴리스 하이퍼바이저가 처음 출시되던 때부터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IT 조직은 주요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통합적인 데이터 보호와 관리를 제공하는 솔루션을 필요로 하고 있다. 뉴타닉스는 기업 고객들의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고급 기능을 제공하기 위해 컴볼트와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현재 일부 컴볼트 고객들에게 뉴타닉스 아크로폴리스에 대한 기본적인 가상화 인프라 및 데이터 보호 기능 지원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향상된 인텔리스냅 기술과 통합된 뉴타닉스 아크로폴리스가 이번 분기 안에 제공될 예정이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데일리시큐 길민권 기자> mkgil@dailysecu.com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