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5:10 (토)
인피니언, PQC 보호 펌웨어 업데이트 메커니즘 제공하는 TPM 출시
상태바
인피니언, PQC 보호 펌웨어 업데이트 메커니즘 제공하는 TPM 출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2.16 14:4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PTIGA TPM SLB 9672
OPTIGA TPM SLB 9672

양자 컴퓨팅이 사이버 보안, 특히 암호화된 데이터의 기밀성과 디지털 서명의 무결성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보안을 한 차원 높이는 새로운 OPTIGA TPM(Trusted Platform Module) SLB 9672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SLB 9672는 미래형 보안 솔루션으로 XMSS 서명을 사용하는 PQC(양자내성암호) 보호 펌웨어 업데이트 메커니즘을 제공한다.

이 메커니즘은 양자 컴퓨터를 사용하는 공격자로부터의 펌웨어 손상 위협에 대응하고 양자 내성 펌웨어 업그레이드 경로를 활성화하여 디바이스의 장기 사용 가능성을 높인다. 표준화되고 바로 사용 가능한 TPM은 PC, 서버, 커넥티드 디바이스의 ID와 소프트웨어 상태를 안전하게 설정하고, 저장되었거나 전송중인 데이터의 무결성과 기밀성을 보호하기 위한 견고한 기반을 제공한다.

인피니언 OPTIGA TPM 제품군에 새롭게 추가된 SLB 9672는 PQC 기반의 추가 검사와 256비트 키 길이의 펌웨어 업데이트 메커니즘을 제공하는 TPM이다. 강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업데이트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표준 알고리즘을 더 이상 신뢰할 수 없게 되었을 때도 OPTIGA TPM SLB 9672를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펌웨어가 훼손되었을 때 그 영향을 차단하는 페일 세이프(fail-safe) 기능을 사용해서 향상된 컴퓨팅 성능을 달성하도록 한다. 예를 들어서 내장된 페일 세이프 기능은 NIST SP 800-193 플랫폼 펌웨어 복구 가이드라인에 따라 TPM 펌웨어 복구가 가능하도록 한다.

이 TPM은 추가적인 인증서와 암호화 키 같은 새로운 기능을 저장하도록 확장된 비휘발성 메모리를 제공한다. 보안 평가와 인증은 Common Criteria와 FIPS 규격에 따라 외부 기관에서 수행된다. 또한 TCG(Trusted Computing Group) 규격(TPM 2.0 표준 버전 1.59)을 완벽하게 충족하고, 최신 TPM 2.0 표준에 따라 인증되었다.

표준화된 신뢰 기반(trust base)과 설계 작업을 돕기 위한 다양한 툴(소프트웨어/데모 보드)을 제공하므로, TPM을 호스트 소프트웨어에 쉽게 통합할 수 있다. 또한 최신 버전 윈도우와 리눅스를 지원한다. 칩은 -40°C ~105°C의 확장 온도 범위로 동작한다.

인피니언은 OPTIGA TPM SLB 9672를 최소 10년 이상 장기적으로 사용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인피니언 보안 파트너 네트워크(ISPN)를 통해서 맞춤화된 지원 및 유지 관리를 제공한다.


◇2022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부제: 최신 국내〮외 사이버위협 동향 및 방어 전략 공유

-일시: 2022년 02월 22일 화요일 오전 9시~오후 5시30분

-장소: 더케이호텔서울 2층 가야금홀

-주최: 데일리시큐

-참석대상: 정부, 공공, 금융, 대기업 등 CISO, CPO, 정보보안 실무자 250여 명(학생/프리랜서/보안과 관련 없는 자는 참석 제한)

-보안교육: 7시간 이수증 발급

-방역: 좌석간 거리두기, 손소독, 체온체크 등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