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21:30 (수)
공훈, 비대면 신원확인 관련 기술특허 13건 등록
상태바
공훈, 비대면 신원확인 관련 기술특허 13건 등록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2.11 16: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특징 사용자 인식방법과 안면인식에 대한 R&D 통해 13건의 기술특허 등록
생체인식 기반 다중기술이 적용된 멀티모달 사용자 식별 솔루션 ‘후아유(Hooau)’
생체인식 기반 다중기술이 적용된 멀티모달 사용자 식별 솔루션 ‘후아유(Hooau)’

연구개발특구소재(대덕) 연구소기업인 공훈은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딥러닝 기반 서버형 음성인식 기술이전’과 한국과학기술연구원의 ‘음성특징 사용자 인식방법’과 안면인식에 대한 R&D을 통해 13건의 기술특허를 등록했으며, 추가적인 출원 심사를 통한 기술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있다고 밝혔다.

공훈의 비대면 신원확인 기술은 음성인식, 음성확인, 안면인식 기술이 적용된 다중식별기술로 비대면 R&D 육성사업을 지원받아 원격교육, 재택근무, 비대면 금융상품 가입 등을 대상으로 하는 사용자 신용확인 솔루션 ‘후아유(Hooau)’를 선보였다.

특히, 공훈은 특허를 기반으로 멀티모달 사용자 신원확인 솔루션 후아유의 적용범위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코로나19로 인해 확대되고 있는 비대면 환경에서의 사용자 확인 이슈는 주로 원격교육, 재택근무, 금융상품 가입 등과 관련이 있다. 원격교육의 경우 대행 로그인 방지 등을 위해 ID/Password를 통한 로그인 후 스마트폰을 포함한 여러 방법의 추가적인 본인 확인이 수행되고 있으며, 이에 대한 관리로 학생과 교사 모두가 불만인 상태다.

또한, 재택근무가 확대되는 상황에서 정당한 사용 권한이 있는 직원의 사내 시스템 접속을 확인하고 직원의 근대에 대한 사용자 식별이 중요하게 부각되고 있다.

아울러 금융회사의 영업점 감소에 의한 비대면 금융업무의 확대로 비대면 환경에서 다양한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보편적인 사용자 신원확인 수단이 필요하다. 모두가 지문인식이 가능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며, 모두에게 공인인증서 또는 OTP와 같은 신원확인 수단을 제공하기도 어려울 뿐만 아니라, 이에 대한 사용 능력 수준도 연령별로 다양하기 때문이다.

공훈 이태훈 대표는 “공훈의 사용자 식별 솔루션 후아유는 식별 매체를 대상 문맥제시형의 음성인식기술과 STT를 이용한 사용자 확인, 음성 특징 매칭을 이용한 음성 식별과 안면인식 기술을 통해 다양한 사용자 환경과 사용 능력에 제약없이 보편적인 웹캠과 마이크를 통해 사용자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라고 말했다.


◇2022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부제: 최신 국내〮외 사이버위협 동향 및 방어 전략 공유

-일시: 2022년 02월 22일 화요일 오전 9시~오후 5시30분

-장소: 더케이호텔서울 2층 가야금홀

-주최: 데일리시큐

-참석대상: 정부, 공공, 금융, 대기업 등 CISO, CPO, 정보보안 실무자 250여 명(학생/프리랜서/보안과 관련 없는 자는 참석 제한)

-보안교육: 7시간 이수증 발급

-방역: 좌석간 거리두기, 손소독, 체온체크 등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보안 사건사고 제보 하기

▷ 이메일 : mkgil@dailysecu.com

▷ 제보 내용 : 보안 관련 어떤 내용이든 제보를 기다립니다!

▷ 광고문의 : jywoo@dailysecu.com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 Dailysecu, Korea's leading security medi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