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7-07 04:40 (목)
LG CNS, 청소년들의 DX 아이디어 공유하는 'AI지니어스 아카데미 챌린지 데이' 개최
상태바
LG CNS, 청소년들의 DX 아이디어 공유하는 'AI지니어스 아카데미 챌린지 데이' 개최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2.09 15:0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로점검 AI 드론', '청각 장애인을 위한 AI 팔찌' 등 우수작 선정
‘AI지니어스 아카데미 챌린지 데이’에 발표자로 나선 학생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AI지니어스 아카데미 챌린지 데이’에 발표자로 나선 학생들이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LG CNS가 청소년들의 DX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시상하는 ‘AI지니어스 아카데미 챌린지 데이’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LG CNS가 지난 1년 동안 진행한 ‘AI지니어스 아카데미’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작을 선정하기 위해 마련됐다.

LG CNS는 작년 초 5개 고등학교의 SW 동아리에서 활동하고 있는 학생 90여 명을 선발해 AI 교육을 제공했다.

‘AI지니어스 아카데미’는 AI 인재 육성을 위해 LG CNS가 자체 개발한 진로 설계형 DX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IT에 꿈과 재능이 있는 고등학생을 선발해 IT 신기술 교육과 LG CNS DX 전문가의 진로 특강을 제공한다. 교육은 AI·빅데이터 기초 교육,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 AI 창작 프로젝트로 구성돼 있다.

학생들은 학습한 기술을 바탕으로 AI를 활용한 신규 사업 아이디어 제안부터 서비스 기획, 제품 개발까지 직접 참여했다.

지난달 말 개최한 이번 ‘AI지니어스 아카데미 챌린지 데이’에서는 ‘도시 문제 해결을 위한 AI 기술’을 주제로 학생들이 연구한 다양한 스마트시티 서비스를 선보였다.

LG CNS는 학생들의 작품 시연과 프레젠테이션 결과를 바탕으로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을 각각 1팀씩 선정하고 상금을 수여했다.

대상에는 ‘도로 상태 점검 AI 드론’ 서비스를 선보인 성남고등학교 SN엔터테인먼트팀이 영예를 안았다. 이 팀은 파손된 도로 이미지를 학습한 AI가 드론이 촬영한 도로 사진을 보고 파손 상태를 자동으로 판별하는 서비스를 개발했다.

최우수상은 ‘청각장애인을 위한 AI 팔찌’를 개발한 성남고등학교 개라지(Garage)팀이, 우수상은 ‘AI 기반 환기 시스템’을 만든 보성고등학교 사이노베이터(Scinovator)팀이 수상했다.

LG CNS는 오는 3월에도 중학생, 고등학생, 장애 학생들을 신규 선발해 AI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올해는 추가로 교사 대상의 AI 특강과 농어촌 지역 학생들에게 찾아가는 AI 교육도 추진할 예정이다.

LG CNS 관계자는 “앞으로도 많은 청소년들이 AI 전문가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LG CNS의 DX 전문 역량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을 적극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LG CNS는 청소년 대상의 DX 사회공헌을 통해 지금까지 약 120개 학교, 1만 3천여 명의 학생들에게 IT 교육 기회를 제공했다. 농어촌 지역 학생, 장애 학생 등 다양한 청소년이 AI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매년 수혜 대상을 확대하고 있다.

이 밖에도 LG CNS는 DX 역량을 활용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EBS온라인클래스 접속 장애, 코로나19 백신예약시스템 과부하 등 국가적 IT 재난 상황에 긴급 투입돼 IT시스템에서 발생한 문제점들을 해결했다.


◇2022 대한민국 사이버위협•침해사고대응 인텔리전스 컨퍼런스 개최

-부제: 최신 국내〮외 사이버위협 동향 및 방어 전략 공유

-일시: 2022년 02월 22일 화요일 오전 9시~오후 5시30분

-장소: 더케이호텔서울 2층 가야금홀

-주최: 데일리시큐

-참석대상: 정부, 공공, 금융, 대기업 등 CISO, CPO, 정보보안 실무자 250여 명(학생/프리랜서/보안과 관련 없는 자는 참석 제한)

-보안교육: 7시간 이수증 발급

-방역: 좌석간 거리두기, 손소독, 체온체크 등

-사전등록: 클릭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

Tag
#LG C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