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27 07:35 (월)
에스투더블유, 체이널리시스와 MOU 체결
상태바
에스투더블유, 체이널리시스와 MOU 체결
  • 길민권 기자
  • 승인 2022.02.08 12: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자산의 의심거래, 불법 자금세탁과 사이버범죄 대응 솔루션 공급...국내 시장 공략
S2W와 체이널리시스는 오늘, 가상자산의 의심거래, 불법 자금세탁과 사이버범죄 대응 솔루션을 공급해 국내 시장 공략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체이널리시스 백용기 지사장, S2W 이지원 부대표
S2W와 체이널리시스는 오늘, 가상자산의 의심거래, 불법 자금세탁과 사이버범죄 대응 솔루션을 공급해 국내 시장 공략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체이널리시스 백용기 지사장, S2W 이지원 부대표

데이터 인텔리전스 기업인 S2W(대표 서상덕)는 오늘, 블록체인 데이터 분석 플랫폼 기업인 체이널리시스와 협력해 가상자산의 의심거래, 불법 자금세탁과 사이버범죄에 대응할 수 있는 진일보한 인텔리전스를 확보하여 국내 시장 공략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가상자산 관리를 위한 강력한 보안 환경 구축이라는 동일한 목표를 가지고 있어, 이번 MOU 체결을 통해 가상자산 거래 데이터 및 CTI(위협인텔리전스정보)를 결합하여 차별화된 고급 인텔리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내 고객들에게 보다 강력한 가상 자산 관리 전략을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양사는 체이널리시스가 보유한 글로벌 최대 가상자산 분석 정보와 S2W가 보유한 다크웹, 딥웹, 랜섬웨어 등 폭넓은 사이버 보안 위협요인 분석 분야 전문성을 결합하여 국내 수사-정보 기관 및 기업들의 가상자산 관련 보안성과 안정성을 높이고자 하는 요구사항에 최적화한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다.

체이널리시스는 세계적인 가상자산 분석 전문기업으로, 전세계 주요 디지털 자산 거래소는 물론 금융기관, 수사기관 등을 대상으로 가상자산 거래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과 수상한 거래패턴 포착, 거래분석 및 추적 등을 솔루션으로 제공하고 있다.

S2W는 다크웹과 암호화폐 자체 분석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인터폴(INTERPOL)의 공식 파트너사다. S2W는 감지하기 어려운 사이버 위협에 대비하는 멀티 도메인 데이터 통합/분석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재 공공, 금융, 제조, 통신 분야를 비롯하여 e커머스, 게임, 가상자산 거래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사이버 위협 데이터에 기반한 인텔리전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체이널리시스 코리아 백용기 지사장은 “가상자산 입출금시 거래패턴을 파악하여 이상금융거래를 탐지하는 기존 방식과 비교하여, 체이널리시스는 가상자산 거래 실시간 추적 시스템으로 지갑주소를 이용한 입출금 거래를 분석해 자금의 흐름을 파악하고 추적할 수 있어 불법 거래 전 과정을 명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라며 “S2W와 협력하여 가상자산을 이용한 자금세탁을 원천 봉쇄하고 이상거래를 추적하여 국내 기관 및 기업들이 블록체인을 신뢰할 수 있는 상황을 조성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S2W 이지원 부대표는 “이종의 데이터를 결합하여 새로운 차원의 인텔리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 이번 MOU의 목적이다. 체이널리시스의 가상자산 추적기술과 S2W가 보유하고 있는 신선하고 정확한 사이버 위협 정보를 결합하면, 개별 솔루션을 이용하는 것보다 더 효과적인 사이버 시큐리티 위협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정보보안 대표 미디어 데일리시큐!★